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DGC, 강원도 정밀의료 빅데이터 AI플랫폼 구축사업 참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의료 정보와 개인 생활기록 융합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강원도가 2024년까지 추진하는 정밀의료 빅데이터 인공지능(AI) 플랫폼 구축사업에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EDGC는 이번 사업에 참여한 유일한 유전체 기업이다. 총 사업비는 271억원 규모다.

    EDGC는 의료 진료 정보 및 생활기록(라이프로그)을 융합하고 표준화할 예정이다.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기술로 최소 3500여명의 전장유전체(WGS)를 분석한다.

    EDGC 관계자는 “최적의 디지털헬스케어산업 환경을 갖춘 강원도와 주관기관인 삼성서울병원 더존비즈온과 함께 정밀의료플랫폼 구축하겠다”며 “고도화된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CDSS) 표준화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환자 사용자 공급자 등의 상호이익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도는 빅데이터 산업의 핵심 거점 전략으로 2017년 ‘데이터 퍼스트’ 비전을 선포했다. 올해는 정밀의료 빅데이터센터를 구축해 의료진료정보 유전체 정보와 라이프로그를 국내 최대 규모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라이프로그는 개인의 생활 습관에 대한 정보를 의미한다. 심박 혈당 수면시간 운동량 등이 해당된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DT&C 바이오그룹 휴사이언스, CTC 액체생검 임상시험 서비스 확대

      디티앤씨 바이오그룹 산하 임상시험검체분석기관 휴사이언스가 채혈로 암을 진단하는 액체생검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휴사이언스는 연속원심미세유체(CCM) 기반의 순환종양세포(CTC) 분리 원천기술을 보유한 씨티셀즈...

    2. 2

      한독, 과기부 주관 마이데이터 사업 '최우수 과제' 선정

      한독이 참여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가 정부의 최우수 마이데이터 사업으로 선정됐다.한독은 자사가 참여한 ‘만성질환 커뮤니티 활용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가 ‘2025년 마이...

    3. 3

      홍삼, A형 독감 억제하는 분자 기전 첫 규명

      홍삼이 A형 독감을 억제하는 분자적 기전을 국내 연구진이 규명했다. 18일 의료계에 따르면 이상준 울산과학기술원(UNIST) 생명과학과 교수팀은 최근 홍삼이 A형 독감(인플루엔자 A 및 변이 바이러스)을 억제하는 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