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DGC, 패드형 여성질병 검진키트로 홍콩 시장 공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PV·STD 감염 확인 ‘가인패드’ 공급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넥스트BT의 자회사인 티씨엠생명과학과 자궁경부암 및 성매개 감염질환 자가 채취 키트 ‘가인패드’(GynPad)에 대한 공급 및 공동마케팅 업무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가인패드의 홍콩 시장 공략을 위해서다.

    가인패드는 세계 최초의 패드형 여성 질병 검사 키트다. 약 4시간 동안 팬티라이너 형태의 패드를 착용한 후, 채취된 특수필터를 전문 검사 센터로 보낸다. 이를 통해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와 성매개 감염질환(STD)의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홍콩의 여성 병원과 편의점, 약국 등을 대상으로 가인패드를 공급할 계획이다. EDGC 홍콩법인은 2019년부터 홍콩 유니온 메디컬헬스케어(UMH), 뉴타운 메디컬그룹 등 현지 기업에 액체생검 등 고부가가치 유전체 검사 서비스 공급계약을 맺고 있다.

    이와 함께 태국 싱가포르 등 EDGC 유전체 검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국가들을 활용해 연간 2000억원 규모의 동남아시아 판로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 지역은 여성 질환의 조기검진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설명이다.

    조성민 EDGC 헬스케어사업본부장은 “코로나 팬데믹 등 특수한 여건 속에서 비대면 검사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가인패드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본다”며 “이번 홍콩 시장 진입을 계기로 EDGC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 및 중동 지역 공략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블랙록이 '기술주'·'헬스케어주' 계속 사는 이유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은 '왜 우리는 기술주와 헬스케어 주식을 선호하는가'라는 보고서를 지난 5일 내놓았다. '아이셰어즈'(ishares) 브랜드의 상장지수펀드(ETF)를 보유한 ...

    2. 2

      수젠텍, 지난해 매출 975% 성장…영업이익 흑자 전환

      수젠텍은 지난해 사상 최대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수젠텍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413억원으로 전년 대비 975% 늘었다. 영업이익은 225억원을 달성해 흑자 전환했다...

    3. 3

      삼양바이오팜, 미용성형 실 ‘크로키’ 인도네시아 유통 계약 체결

      삼양바이오팜은 인도네시아의 미용성형 의료기기 유통 전문기업과 미용성형 실 ‘크로키’에 대한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크로키는 삼양바이오팜의 리프팅 실 제품명이다. 미술 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