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큐리언트, 면역항암제·키트루다 병용 美 임상 1b·2상 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Q702’ 단독 임상 이어 병용임상 추진
    큐리언트는 면역항암제 ‘Q702’와 키트루다의 병용 임상을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임상 1b·2상을 신청했다고 16일 밝혔다.

    1b·2상은 약 142명의 진행형 식도암, 위암, 간세포암 및 자궁경부암 환자를 대상으로 미국 주요 임상센터에서 진행된다. 공개시험(오픈라벨)으로 Q702와 키트루다를 병용 투여해 안전성과 내약성을 평가하고, 용량제한독성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큐리언트는 지난해 11월 MSD와 병용에 관한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임상시험계획은 MSD와의 공동 임상개발팀을 구성해 수립했다. 큐리언트는 임상에 필요한 키트루다를 MSD로부터 전량 무상으로 공급받는다.

    Q702는 현재 단독요법으로도 미국에서 1상을 진행하고 있다. 환자 모집 및 투약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했다.

    큐리언트 관계자는 “Q702는 다양한 동물시험을 통해 ‘PD-1’ 항체와의 병용투여 효과를 확인했다”며 “먹는 방식의 Q702는 키트루다와 병용 임상을 통해 치료 효과뿐만 아니라, 환자 순응도와 경제성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ADVERTISEMENT

    1. 1

      엔지켐생명과학, 급성방사선증후군 치료제 美 특허 획득

      엔지켐생명과학은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EC-18’을 이용한 급성방사선증후군(ARS) 치료제의 특허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ARS는 희귀질환으로 치사량의 방사선에 노출되면 발생한다. 조혈계 소화...

    2. 2

      신약개발 승부수 띄운 일동제약…R&D 투자 '역대급' 쏟아부었다

      일동제약은 2020년 786억원을 연구개발(R&D) 비용으로 썼다. 전체 매출의 14%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2016년(212억원)과 비교하면 4년 동안 3배 넘게 늘었다. 작년에는 3분기 누적으로 796억원가량을 ...

    3. 3

      JW신약, 두피흡수 빠른 거품타입 탈모치료제

      JW신약이 판매하는 ‘로게인폼’은 미녹시딜을 주성분으로 하는 바르는 타입의 탈모치료제다. 남성 탈모의 주된 원인은 일시적으로 늘어난 남성 호르몬이다. 남성 호르몬은 모발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 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