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센스, 메라키플레이스와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대면 진료 플랫폼서
    혈당 측정 결과 기록 및 활용
    아이센스, 메라키플레이스와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 협약
    아이센스는 메라키플레이스와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메라키플레이스는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를 운영하고 있다. 앱을 통해 진료부터 처방, 약 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센스의 혈당 측정 결과를 나만의닥터 건강관리 서비스에 기록하고 활용하도록 연동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당뇨 환자들이 수시로 혈당을 기록하고, 기록된 혈당은 비대면 진료 시 의료진에게 제공돼 편리성과 진료 효율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이센스 관계자는 “메라키플레이스와 협업으로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상호 간의 전문성을 연계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라며 “궁극적으로는 사람들이 지금보다 더욱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의 변화와 혁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센스는 현재 연속혈당측정기의 상업화를 앞두고 있다. 한국 뉴질랜드 독일에서 확증임상 단계를 밟고 있다. 하반기에 순차적으로 확증임상을 마치고 인허가 절차까지 통과해 내년부터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루트로닉, 2분기 호실적…하반기도 美 매출 이어갈 것”

      루트로닉이 올 2분기에 시장 예상치(컨센서스)를 웃도는 실적을 기록했다. 12일 증권가에서는 루트로닉이 하반기에도 선진국을 대상으로 매출 호조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루트로닉은 2분기에 연결재무제표 기준...

    2. 2

      루트로닉, 올 2분기 역대 최대 실적…주력 제품 판매↑

      루트로닉은 2022년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621억7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작년 2분기 매출보다 39% 증가한 규모로, 역대 최고 매출이다. 영업이익도 역대 최대인 142억5000...

    3. 3

      이루다, 2분기 사상 최대 매출…소모품 판매로 수익성도 증가

      이루다는 올 2분기 115억원의 매출을 내 사상 최대 분기실적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루다의 2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0억원으로, 작년 2분기보다 각각 283.1%, 396.5% 증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