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딥노이드, 심평원 영상진료 판독시스템 실증랩 고도화 사업 수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7억8000만원 규모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 기반 운영
    딥노이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보건의료 영상진료 판독시스템 실증랩 고도화 사업’을 수주했다고 1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심평원의 영상진료데이터 판독시스템 실증랩 구축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AI) 기업이 심평원의 의료 데이터로 솔루션 개발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딥노이드는 빠른 의료영상 데이터분석을 위해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DEEP:PHI)’를 공급했다.

    심평원의 실증랩을 통해 기업은 의료 영상, 진료기록 등의 데이터를 비식별화하고, 학습용으로 안전하게 활용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또 심평원 시스템과 연계해 기관에 축적된 대규모 의료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했다.

    이번 계약은 보건의료 영상진료 판독시스템 실증랩 증설에 대한 것이다. 7억8000만원 규모다. 딥노이드의 지난해 매출의 75%에 해당한다.

    딥노이드는 국내 주요 상급종합병원과도 AI 솔루션 공동 연구 및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원격 진료, 디지털병리, 영상판독 서비스 사업을 확대 중이다.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는 “심평원과 함께 사회적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도록 영상판독시스템 고도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제이브이엠, 조제자동화장비 수요 확대…증설 필요한 시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일 제이브이엠에 대해 조제자동화장비의 수요 확대로 재고자산회전율이 증가하고 있어 증설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만6000원으로 ...

    2. 2

      이오플로우, 착용형 인슐린 주입기 UAE 품목허가 획득

      이오플로우는 웨어러블(착용형)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가 아랍에미리트(UAE) 보건예방부(MOHAP)로부터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월 아랍에미리트의 의료 유통기업 걸프드럭...

    3. 3

      에이티센스, 한미약품과 부착형 심전도 검사기 국내 유통 계약

      에이티센스는 한미약품과 패치형(부착형)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 '에이티패치'의 국내 의원급 의료기관 유통 계약 및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에이티패치는 최장 14일까지 사용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