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딥노이드, 파주시 보건소에 AI 엑스레이 영상판독 시스템 구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흉부 이상 부위 검출 딥체스트
    딥노이드, 파주시 보건소에 AI 엑스레이 영상판독 시스템 구축
    딥노이드는 파주시 보건소에 인공지능(AI) 기반 흉부 엑스레이 영상판독 시스템 '딥체스트'를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딥체스트는 흉부 엑스레이 영상에서 이상(폐경화, 기흉) 부위를 검출해 의사의 진단 결정을 보조하는 인공지능 보조 소프트웨어다. AI를 기반으로 주요 폐질환이 의심되는 부위를 자동으로 검출한다.

    파주시 보건소는 기본 의료 업무 외에도 각종 보건행정 업무를 전담하고 있다고 했다. 식당이나 카페, 급식시설 등은 건강진단 결과서(옛 보건증)가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신청할 경우 긴 시간이 걸리며 1년마다 의무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한다. 파주 보건소는 딥체스트를 통해 신속히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했다.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는 "영상 전문의가 부족한 보건소 현장에서 신속 정확한 진단을 보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딥노이드는 딥체스트 외에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딥팍스' 의료 시스템을 구축했다. 국내 주요 상급 종합병원과도 AI 솔루션 공동연구 및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루다, 복합 피부치료기기 ‘시크릿듀오’ 브라질 허가 획득

      이루다는 복합 피부치료기기 ‘시크릿듀오’가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ANVISA)의 승인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시크릿듀오는 주력 제품인 고주파(RF) 장비 ‘시크릿 RF’에 ...

    2. 2

      젠큐릭스, 갑상선암 돌연변이 검사 제품 판매허가 획득

      젠큐릭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갑상선암 돌연변이 검사인 ‘드롭플렉스 비라프 뮤테이션 테스트(Droplex BRAF Mutation Test)’에 대한 제조 및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3. 3

      디엑스앤브이엑스, 178억원 투자 유치..."미래가치에 투자"

      임종윤 한미약품 사장이 이끌고 있는 디엑스앤브이엑스가 178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회사 측은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는 연구기관 및 기업 등과의 협업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