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가 있는 제주도 관광지서 렌터카 배송·반납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모빌리티 기반 여행 플랫폼 '제시카'는 제주도 렌터카 인수·반납 대행 서비스를 제주도 전 지역으로 확대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제주도 렌터카 이용객에게 원하는 장소까지 렌터카를 배송해주고, 사용이 끝난 지역에서 반납까지 대행해주는 서비스다. 지난 4월 제주공항에서 첫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7월 제주시 권역까지 서비스를 확장한 이후, 이달 제주도 전역으로 다시 범위를 늘렸다.

    제시카 앱 내 '렌터카 인수·반납 대행' 버튼을 통하면 간편한 신청이 가능하다. 차량을 받거나 반납할 장소와 시간을 예약해 원하는 장소에서 인수인계를 받는 구조다. 제시카와 대행 서비스 제휴를 맺은 업체에 한해서다. 이용자의 휴대폰 번호는 주차 안심번호와 자동으로 연결돼 개인정보 노출 위험도 적다.

    제시카 측은 “서비스 지역 확장은 제시카 및 제휴 렌터카 업체 이용객들의 의견에 귀 기울인 결과”라며 “제주도 여행객들의 편의성 향상 및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시카는 지난해 설립된 제주도의 스타트업이다. 지난 4월 제주로렌트카와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시작으로 렌터카 인수·반납 대행 서비스를 키워가고 있다. 연내엔 제주도 맛집 예약 기능을 덧붙여 이용자 편의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시은 기자 s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모두 뛰어든 수소인프라 시장

      원소기호 1번 수소(Hydrogen)의 이름은 그리스어로 물을 뜻하는 ‘hydro’와 생긴다는 의미의 ‘genes’에서 유래됐다. 1783년 물을 수소와 산소로 분해하는 데...

    2. 2

      상생안 잇따라 내놓는 모빌리티

      주요 모빌리티 플랫폼들이 대리운전·택시·화물차·대리주차 기사 등 이동 관련 플랫폼 종사자들에 대한 지원안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대형 플랫폼이 성장하는...

    3. 3

      '꿈 그리는 기계'·'메가트론 헬멧'…중국 스타트업의 이색상품

      "제 꿈이 정말 그림으로 그려지나요?" 지난달 24일 중국 정보기술(IT) 기업 알리바바가 개최한 연례행사 '메이커 페스티벌(Maker Festival)'에서 칭화대 미래연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