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2 퍼블리싱…"2024년 출시 목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2 퍼블리싱…"2024년 출시 목표"
    카카오게임즈는 자회사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는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2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아키에이지2는 한국 MMORPG 역사의 시작점이 된 '바람의 나라', '리니지'를 만든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가 직접 개발을 진두지휘한 작품이다.

    전작 아키에이지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게임성과 세계관을 계승하면서 트리플A(AAA)급 콘솔 게임 수준의 광활한 오픈월드, 전투 액션 등을 선보인다.

    송 대표는 "오랜 기간 동안 손발을 맞춘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PC MMORPG가 가진 본질적 재미에 충실한 고퀄리티 게임이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획득하고, 또 하나의 MMORPG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틱톡라이브,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 '기회의 땅'으로 급부상

      틱톡라이브가 단순한 스트리밍 플랫폼을 넘어 크리에이터들이 쉽고 빠르게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4일 틱톡에 따르면 한국 크리에이터 지또먹과 상민은 틱톡라이브를 통해 태국에서 큰...

    2. 2

      유재석까지 내건 '유명인 별세' 소식…가짜뉴스에 '분노'

      "유재석 52세에 갑작스러운 비극", "이재용 회장 사고사" 등등 사실무근의 가짜뉴스가 숏폼 플랫폼 틱톡을 통해 지속 유통되고 있다. 틱톡은 최근 홍보 캠페인을 통해 '안전한 서비스'를 강조하고 나섰지...

    3. 3

      '비상계엄' 내내 들끓었다…1년간 온라인 민심 분석했더니

      12·3 비상계엄 이후 1년간 온라인에서 생산된 '계엄' 관련 데이터를 분석했더니 부정적 정보량이 압도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계엄 당시만 아니라 최근까지도 부정적 감성이 줄곧 높게 유지됐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