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DGC, 대만 진단회사에 액체생검 유전체 진단 서비스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디테크그룹과 계약 체결
    왼쪽부터 토니 양 메디테크 마케팅 매니저, 샘 마틴 EDGC 부사장, 주조란 메디테크 부사장.
    왼쪽부터 토니 양 메디테크 마케팅 매니저, 샘 마틴 EDGC 부사장, 주조란 메디테크 부사장.
    EDGC는 대만 진단회사 메디테크그룹과 비침습 산전 검사용 액체생검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EDGC는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미국 유전학 회사인 인바이테 출신의 샘 마틴을 해외사업총괄 부사장으로 최근 영입했다. 이번 계약이 첫 성과라고 했다.

    회사의 나이스(NICE) 산전 진단 검사는 임신부의 혈액을 통해, 태아의 유전자를 검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혈액으로 검사하기 때문에 유산이나 양수파열의 위험성이 없다고 했다. 99% 이상의 정확도를 보이고, 임신 초기 검사가 가능해 각광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EDGC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 내 입지를 굳히고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젠큐릭스, 말레이시아 유전자학회 참가

      젠큐릭스는 유방암 예후진단검사 '진스웰BCT'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진스웰BCT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취득했다. 회사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열린 ...

    2. 2

      엔젠바이오, 씨이랩과 AI 기반 정밀의료 기술 개발 협약

      엔젠바이오는 영상 기반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씨이랩과 AI 기반 정밀의료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양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정밀진단 플랫폼 유전변이 검출 성능 및 해석 정확도 향상,...

    3. 3

      “티앤엘, 美 고객사 피인수로 수출 확대…실적 성장할 것”

      IBK투자증권은 16일 티앤엘에 대해 주요 고객사가 글로벌 기업에 인수되면서 향후 수출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인수로 티앤엘 제품의 상품성과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는 판단이다. 투자의견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