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SDS, 공급망관리 기업 엠로 자회사 편입…지분 33.4% 인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SDS, 공급망관리 기업 엠로 자회사 편입…지분 33.4% 인수
    삼성SDS는 국내 1위 구매 공급망 관리 전문기업 엠로 지분 33.4%를 인수하고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SDS는 엠로 최대 주주로서 이사회에 참여하며 글로벌 사업 중요 파트너로 함께 활동하겠다고 설명했다.

    삼성SDS는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공급망의 계획-구매-실행을 모두 아우르는 글로벌 통합 공급망(SCM) 플랫폼 역량을 갖추게 됐다고 덧붙였다.

    기존 공급망 계획 솔루션 넥스프라임과 공급망 물류 실행 솔루션 첼로를 보유한 데 이어 구매공급망 관리 특화 솔루션까지 확보하게 됐다는 것이다.

    삼성SDS는 기업 클라우드 시장에 이어 통합 공급망 플랫폼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 확대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했다.

    엠로 송재민 대표이사는 "삼성SDS와 함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양사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삼성SDS 황성우 대표이사는 "엠로와 힘을 합쳐 글로벌 시장 고객을 대상으로 통합 공급망 플랫폼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클라우드 사업 포트폴리오의 한 축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공급사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SDS, 공급망관리 기업 엠로 자회사 편입…지분 33.4% 인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성병원 출신 의사들은 달랐다…'4조 잭팟'에 의료계도 깜짝

      글로벌 제약사와 지금까지 누적 3조원 규모의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한 에임드바이오, 국내 1위 세포·유전자 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이엔셀…. 이들 기업은 모두 삼성서울병원 현직 교...

    2. 2

      '한국판 메이요클리닉' 삼성…수익 나면 교수 창업 재투자

      ‘15개 기업, 108억원.’삼성서울병원을 운영하는 삼성생명공익재단이 투자한 이 병원 교수 창업 기업 수와 지분 가치(지난해 기준)다. 2018년 2개 기업 지분 1억8000만원어치를 보유했던 ...

    3. 3

      [포토] LG가 CES서 공개할 가사 로봇 ‘클로이드’

      LG전자가 다음달 6일부터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새로운 홈로봇 ‘LG 클로이드’를 공개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양팔과 다섯 손가락이 달린 LG 클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