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셀레믹스, 미국 임상종양학회서 고형암 분석 패널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달 2~5일 개최
    셀레믹스는 내달 개최되는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에 참가해 최근 개발한 고형암 분석 패널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공개할 패널은 간암 폐암 유방암 등 고형암에 대한 표적 유전자분석(타깃시퀀싱) 제품이다. 타깃시퀀싱은 유전자 전체를 분석하는 전장유전체분석(WGS)과 달리 분석하고자하는 특정 유전자만을 선별해 분석하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의 한 형태라고 했다.

    이번에 공개할 제품은 기존 경쟁 제품보다 유전자 분석 범위가 넓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최근 새롭게 발견된 유전자 변이 유형도 분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셀레믹스는 고유 기술을 적용해 패널의 검출 감도를 높였다. 사용자 요구에 따라 분석 범위도 확장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셀레믹스 관계자는 “이번 ASCO에서 여러 글로벌 제약사 및 현지 임상 검사기관과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고형암 패널 등 여러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건들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SCO는 1964년 설립된 암 학회다. 미국암연구학회(AACR), 유럽암학회(ESMO)와 함께 세계 3대 암 학회로 불린다. 올해 ASCO는 내달 2~5일(현지시간) 개최된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덴티스, 휴대용 골내 무통마취기 국내 출시

      덴티스는 휴대(포터블) 방식을 적용한 골내 무통마취기 ‘DENOPS-I’(사진)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덴티스는 국내 치과박람회인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서울국제치...

    2. 2

      휴젤, 태국서 미용·성형 학술포럼 ‘2023 HELF IN 방콕' 성료

      휴젤은 태국 방콕에서 미용성형 학술포럼 ‘2023 HELF(Hugel Expert Leader’s Forum) in 방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HELF는 휴...

    3. 3

      이영우 대표 KAIST·NYU에 10억

      KAIST는 이영우 엠비트로 대표(사진)가 KAIST·뉴욕대(NYU) 조인트캠퍼스 공동연구 발전기금으로 10억원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KAIST는 이 발전기금을 뉴욕대와 진행하는 공동연구 가운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