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위메이드플레이 "게임사 스탠드에그 지분 20% 인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위메이드플레이 "게임사 스탠드에그 지분 20% 인수"
    위메이드플레이는 국내 게임사 '스탠드에그'에 지분 투자를 단행, 발행 주식 20%에 해당하는 3만여 주를 인수해 3대 주주 자리에 올라섰다고 5일 밝혔다.

    스탠드에그는 롯데제과의 사내 벤처에서 시작한 기업으로, 지난해 모바일 게임 '고양이 정원'을 출시한 바 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번 지분 투자에 따라 스탠드에그가 개발하는 2종의 게임 개발에 '애니팡' 지식재산(IP) 활용을 지원하고,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애니팡' IP를 활용한 게임이 외부에서 개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호대 위메이드플레이 대표는 "애니팡 IP 확장, 퍼블리싱 사업을 함께 할 개발사들과의 공동 성장을 위한 서비스 역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성병원 출신 의사들은 달랐다…'4조 잭팟'에 의료계도 깜짝

      글로벌 제약사와 지금까지 누적 3조원 규모의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한 에임드바이오, 국내 1위 세포·유전자 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이엔셀…. 이들 기업은 모두 삼성서울병원 현직 교...

    2. 2

      '한국판 메이요클리닉' 삼성…수익 나면 교수 창업 재투자

      ‘15개 기업, 108억원.’삼성서울병원을 운영하는 삼성생명공익재단이 투자한 이 병원 교수 창업 기업 수와 지분 가치(지난해 기준)다. 2018년 2개 기업 지분 1억8000만원어치를 보유했던 ...

    3. 3

      [포토] LG가 CES서 공개할 가사 로봇 ‘클로이드’

      LG전자가 다음달 6일부터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새로운 홈로봇 ‘LG 클로이드’를 공개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양팔과 다섯 손가락이 달린 LG 클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