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애플 맥북 프로와 동점"…LG그램, 美 평가서 '최고 노트북'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LG전자의 노트북 '2023 LG그램'이 미국의 한 소비자 매체가 진행한 올해의 신제품 평가에서 애플 맥북 프로와 함께 전체 최고점을 받았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진행한 6월 기준 글로벌 주요 제조사들의 올해 신제품 평가에서 2023형 LG그램 17과 애플 맥북 프로 16인치(M2) 모델이 전체 200개 제품 가운데 최고점인 86점을 받았다.

    올해 출시된 LG 그램 스타일 14인치 제품과 맥북 프로 14인치(M2)가 85점으로 뒤를 이었다.

    삼성은 갤럭시북3 울트라가 84점으로 고득점을 받은 반면, 갤럭시북3 일반 모델은 MSI의 서밋(77점)보다 낮은 76점에 그쳤다.

    매체는 2023 LG그램 17의 장점으로 큰 화면과 가벼운 무게, 매우 긴 배터리 수명, 뛰어난 성능 등을 꼽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성능평가 항목 가운데 브랜드 신뢰도와 고객 만족도 항목에서 애플과 함께 유이하게 만점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항목은 최근 5년 사이 노트북을 실제 구입해서 사용 중인 6만 명 이상의 컨슈머리포트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한다.

    매체는 "테스트한 모든 제품 가운데 가장 빠른 노트북 중 하나"이라며 극찬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제조사로부터 테스트용 제품을 받지 않고,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직접 구매해 평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실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브랜드 신뢰도와 만족도도 포함하는 결과라 신뢰도가 높다고 평가된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0분 만에 완판…난리난 LG전자 신제품 '스탠바이미 GO'

      LG전자가 공개한 신개념 포터블 스크린 ‘LG 스탠바이미(StanbyME) Go’가 사전 판매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완판됐다.LG전자가 지난 7일 온라인브랜드샵(OBS)에서 라이브방송 &ls...

    2. 2

      LG 스탠바이미(StanbyME) Go, 사전 판매서 ‘10분 만에 완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배두용)가 공개한 신개념 포터블 스크린 ‘LG 스탠바이미(StanbyME) Go’가 사전 판매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완판됐다.LG전자가 지난 7일 온라인브랜드샵(OBS)에서 라이브방송 ‘...

    3. 3

      LG전자가 만든 신발 버전 스타일러 '지코 한정판' 나온다

      LG전자가 인기 가수 지코 등과 협업해 특별 한정판 신발관리 솔루션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LG전자는 나만의 소중한 신발을 보관하고 작품처럼 감상하는 새로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