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그룹 SHINee(샤이니)가 오는 28일 첫 정규 앨범 ‘The SHINee World’를 발표, 전격 컴백한다.

지난 5월 ‘누난 너무 예뻐’로 데뷔, 누나열풍을 이끈바 있는 SHINee(샤이니)는 이번 앨범을 통해 컨템퍼러리 밴드다운 새로운 음악과 춤, 패션으로 다시 한번 음악 팬들의 인기를 모으겠다는 각오다.

특히 SHINee(샤이니)의 정규 1집 앨범 ‘The SHINee World’에는 타이틀곡 ‘산소 같은 너 (Love like Oxygen)’를 비롯해 R&B, Urban, POP 등 다양한 장르의 총 12곡을 담아 SHINee(샤이니)만의 음악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타이틀 곡 ‘산소 같은 너 (Love like Oxygen)’는 현재 덴마크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Martin (Martin Hoberg Hedegaard)의 히트곡 'Show the world'를 리메이크한 노래.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첫 미니앨범 수록곡 ‘In my room’의 전(前) 이야기를 담은 Prelude(전주곡) ‘마지막 선물 (Last Gift)’과 웅장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로 재편곡된 어쿠스틱 감성의 'In My Room (Unplugged Remix)', 트렌디한 멜로디와 군더더기 없는 가사, 스타일리쉬한 편곡이 조화된 ‘화장을 하고 (Graze)’, 세련된 리듬과 SHINee(샤이니)의 감성이 돋보이는 ‘내 곁에만 있어 (Best Place)’ 등 총 12곡이 수록됐다.

한편, SHINee(샤이니)는 오는 28일 M.net ‘엠카운트다운’, 29일 KBS ‘뮤직뱅크’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 곡 ‘산소 같은 너’의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