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中企·사회적 기업과 함께 크는 디지털 홈쇼핑
디지털 홈쇼핑 업계 선도 사업자 K쇼핑은 T커머스 부문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 디지털 홈쇼핑 시장의 개척자로서 다양한 차별화 서비스 및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을 달성해 대규모 유통사업자로 도약했다.

최근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모바일 비중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K쇼핑은 모바일앱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TV 플랫폼을 넘어서 모바일까지 아우르는 커머스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K쇼핑, 中企·사회적 기업과 함께 크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 모바일앱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 차별화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일 뿐만 아니라, 홈쇼핑 업계 최초로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인 ‘K플레이’를 론칭하여 명작 영화, 해외 인기 시리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VOD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해 9월 론칭한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TV MCN’을 통해 관심사 기반 상품들을 전면 배치하고 개별 샵을 리모컨으로 선택해 시청할 수 있게 했다.

론칭 3개월만에 개별 샵 일 주문액이 1억원을 돌파하는 등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라이프스타일, 호주직구, 반려동물 등 전문 큐레이션 샵으로 개편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K쇼핑은 다양한 기업과의 상생을 도모하며 중소기업, 사회적 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난해 우수한 사회적 경제 기업의 상품을 적극 발굴해 ‘가치&같이’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판매했으며, 판매수익금은 사회배려계층을 위해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