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그룹 WayV(웨이션브이)의 첫 단체 예능 프로그램 ‘소년V계획(少年威??)’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소년V계획’은 WayV가 가수로서 꿈꾸는 무대에 서는 기회를 얻기 위해 농장 체험, 담력 체험, 게릴라 공연 등 3단계 미션을 수행하는 이야기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으로, 지난 18일부터 중국 동영상 플랫폼 유쿠에서 매주 화, 일요일 방송되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명 ‘#少年威??#’(#소년V계획#)의 웨이보 해시태그 누적 조회수가 6억 1000만(4일 오전 10시 기준)을 넘어, WayV의 첫 단체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현지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한다.
더불어 ‘소년V계획’은 방송 후 해시태그 조회수, 동영상 조회수, 검색 지수, 팬 소통 지수 등을 종합한 웨이보 예능 차트의 실시간 온라인 예능 부문 1위, 실시간 동영상 조회수 1위를 기록했으며, 인기 해시태그의 순위를 정하는 예능 화제 차트에서도 2위에 오르는 등 연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WayV는 지난 5월 발매한 첫 미니앨범 ‘Take Off’(테이크 오프)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30개 지역 1위에 등극, 중국 남자 아이돌 그룹 사상 최다 기록을 세웠으며, 음악뿐만 아니라 예능,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인기 행보를 이어가는 중이다.
한편, ‘소년V계획’은 유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