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외선생님 후기 볼 수 있는 ‘김과외’, 40만 회원 돌파
김과외는 과외를 받으려는 학생·학부모들과 과외 선생님을 연결하는 과외 플랫폼으로 40만 회원을 최근 돌파했다.

김과외가 선보이는 과외 선생님 후기가 학생·학부모 회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과외선생님 후기는 전문성, 강의력, 준비도, 시간준수 등 4가지 영역으로 평가된다.

실제 과외 이용자들이 후기를 작성하기 때문에 과외 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하지 않아도 선생님의 성향을 알 수 있다. 또한 과외 선생님 랭킹에도 후기 점수가 반영되어 좋은 선생님을 더욱 빠르게 만날 수 있다.

실제 서비스를 이용한 학생은 “지금까지 좋은 과외 선생님을 찾기 어려웠다”며 “김과외에서는 이용자의 검증된 후기는 물론 실제 과외 선생님의 고교성적까지 공개돼 신뢰할 수 있는 선생님을 만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학생·학부모가 원하는 선생님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검색에서 예산과 원하는 과목을 설정하면 조건에 맞는 높은 선생님들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우리 아이가 다니고 있는 중·고등학교 출신 선생님’도 검색할 수 있어 학생에게 필요한 선생님을 더 구체적으로 찾을 수 있다.

김과외 담당자는 "이후 수업료 에스크로 서비스 및 카드결제를 지원하는 등 더 좋은 선생님을 편리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이라 밝혔다.

한편, 김과외는 2016년 대한민국 굿앱 평가대상에서 학습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근 월 거래 금액도 10억원 돌파하는 등 전년대비 4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과외 플랫폼 시장의 대표 주자로 롱런이 예상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