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홀딩스, ㈜고미코퍼레이션 ‘글로벌 이커머스’ 유통 물류 협력 MOU 체결
한라홀딩스와 ㈜고미코퍼레이션이 글로벌 이커머스(Global E-Commerce) 유통 물류 협력 양해각서(MOU)를 25일 체결했다. 이번 계기를 통해 이커머스 물류 시장 신규 사업에 본격 진출하는 한라홀딩스는 고미코퍼레이션에 국가 간 이커머스(CBEC: Cross Border E-Commerce)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며 베트남을 중심으로 7억여 인구 동남아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고미코퍼레이션의 물류를 담당하게 되는 한라홀딩스는 30여 년간의 글로벌 자동차 부품 유통/물류 경험을 바탕으로, CBEC(Cross Border E-Commerce) 전용 창고 운영, 국내 내륙 운송, 국제 해운/항공 운송, 국내외 수출입 통관 등 이커머스 토탈 물류 솔루션을 선보인다.

고미코퍼레이션은 국산 제품 소싱, 동남아 현지 플랫폼 운영, 라스트마일(Last mile) 등 원스톱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2018년 베트남에 진출한 고미코퍼레이션은 현지 맞춤형 ‘고미몰(Gomimall)’을 런칭하고 K-코스메틱, 식품, 생활용품 등 500여개 브랜드 제품을 동남아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한라홀딩스 이우영 전무는 “고미코퍼레이션은 동남아 시장에 커스터마이징된 독보적인 기업”이라며, “한라홀딩스의 유통/물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고미코퍼레이션이 동남아의 아마존이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미코퍼레이션 장건영 대표는 “한라홀딩스가 제공하는 최적의 물류 솔루션으로, 안정적인 사업 환경을 갖추게 되었다”며, “당사의 이커머스 매출 성장과 한라홀딩스의 신규 사업 성장이 함께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첨) 1. 사진캡션) 한라홀딩스 이우영 전무(왼쪽)와 고미코퍼레이션 장건영 대표(오른쪽)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2. 사진캡션) 한라홀딩스 이우영 전무(왼쪽)와 고미코퍼레이션 장건영 대표(오른쪽)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3. 한라홀딩스 CI

4. 고미코퍼레이션 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