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가로주택정비사업전문가과정 입학식 열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2022년도 2학기, 가로주택정비사업전문가과정 2기의 입학식이 9월 15일 (목)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입학식에는 가로주택정비사업전문가과정 1기 수료생들이 대거 참석하여 2기 입학생들의 입학을 축하해주기 위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해당 과정은 정비사업의 절차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강의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현재 강의가 진행중에 있다. 또한, 강의에서 배운 내용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워크샵을 통해 실제 성공한 사업 현장과 실패한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비교해보고 있다. 1기 수강생 중 한 조합장은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이다. 아무리 강의실에서 듣는다 하더라도 실제 현장을 방문해보니 강의 내용이 와닿는다”고 말했다.

이처럼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종사자(조합장, 조합임원, 조합원, 사업시행사 등), 금융사, 세무사, 법무사, 공인중개사, 건설사, 공공기관 담당자 등 다양한 분야의 수강생들이 신청하여 강의를 듣고 있다. 본 과정을 담당하고 있는 김덕기 교수는 “최근 정부에서는 기존의 대규모 재개발·재건축을 지양하고 원주민의 재정착율을 높이며 노후된 주거환경과 쇠퇴한 구도심의 도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가로주택정비사업을 국책사업으로 적극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가로주택정비사업 전반에 대해 경험하거나 잘 알고 있는 사람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정비사업의 조합원과 임원, 사업시행자, 정비사업전문관리자, 설계자, 공인중개사, 시·군·구청의 정비사업 담당자 등을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의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구축하였고, 별도의 입학자격 제한이 없어 연령이나 학력에 구애받지 않고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고 전했다.

강좌소개
☐ 과정명: 가로주택정비사업 전문가과정 2기
☐ 교육기관: 9월 15일 (목) ~ 12월 15일 (목) (14주, 42시간)
☐ 강의시간: 매주 목요일 19시 ~ 22시(3시간)
☐ 강의장소: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 수강생 정원: 40명 내외
☐ 수강료: 1,500,000원
☐ 접수처: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