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시장에도 대형화 바람이 불고 있다. 연면적 10만㎡가 넘는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는 다양한 업무지원 및 다채로운 특화설계가 가능해 오히려 선호되고 있다. 입주 기업체가 많은 만큼 관리비가 절감되는 효과가 있는 데다 다양한 업종이 입주해 관련 업체 간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트리아츠 투시도
트리아츠 투시도
군포복합개발피에프브이(시공: 태영건설 · SK에코플랜트 · SK D&D)는 경기도 군포시 군포역세권복합개발사업 A-1BL(당동 150-1번지 일대)에서 ‘트리아츠’를 분양 중이다. 연면적 약 24만㎡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규모로, 제조형과 업무형이 결합한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

‘트리아츠’는 제조 및 물류센터가 많은 지역적 특색을 파악해 물류 상하차의 편의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다이렉트패스 시스템’이 조성된다. 이 시스템은 직선 주행을 통해 3개 층을 한 번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한 특화 시스템이다.

또한 크리에이터 및 영상, 광고 기업을 위한 공간도 마련될 계획이다. 촬영 장비가 갖춰져 입주기업에서 제품을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하는 ‘포토 스튜디오’와 크리에이터가 손쉽게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는 창작공간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옥상정원과 오픈 광장, 공용 라운지, 미팅룸, 수면실 등의 휴게공간도 들어갈 계획이다.

‘트리아츠‘가 들어서는 군포역세권 일대는 대규모 산업단지인 군포제일공단을 필두로 군포 스마트타운, 의왕테크노파크, 안양IT밸리, 안양국제유통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와 의왕ICD제1터미널 및 군포복합물류터미널, 부곡종합화물터미널 등 다수의 물류단지가 몰려 있다.

‘트리아츠’는 인근에 위치한 군포역을 통해 강남 · 시청 · 용산 등지에 약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사당 및 구로는 약 20분대, 수원은 약 14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 금정IC와 군포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가 인접해 있다.

인근 금정역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노선(양주~수원)이 지나는 복합환승센터 설치가 예정돼 있다. 게다가 군포역세권 도시재생활성화사업과 당정동 공업지역 활성화 사업은 물론 유한양행 R&D 클러스터 조성 등 지역 산업 인프라를 강화할 다수의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다.

트리아츠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군포시 당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