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무것도 묻지 마시오"…1억 쾌척하고 떠난 중절모 노신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 하동군 화개면사무소에 나타난 노신사
    1억원 지정 기탁 후 떠나
    사진=하동군
    사진=하동군
    70대 노신사가 신분을 밝히지 않고 지역사회에 1억 원을 쾌척해 화제다.

    지난 19일 경남 하동군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께 하동군 화개면사무소에 중절모를 쓰고 청바지에 바바리코트 차림을 한 70대 추정 남성 A 씨가 찾아왔다.

    A 씨는 면사무소 직원에게 "적은 금액이지만, 기부하고 싶다"고 말했고, 직원은 A 씨에게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좌번호를 알려줬다.

    이후 A 씨는 면사무소로 다시 돌아와 직원에게 1억 원에 달하는 기부금 입금 영수증과 기부금 용도를 적은 메모지를 전달했다.

    메모지에는 "화개면민의 사회복지수급대상자 중 빈곤계층의 고령자, 장애인, 질병자, 아동 등의 복지향상을 위해 상기 금액을 희사하오니 미약하지만 '인동 복지기금' 명의로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적혀 있다.

    예상치 못한 큰 금액에 놀란 직원이 A 씨에게 "따뜻한 차 한 잔이라도 드리겠다"고 했으나, A 씨는 "괜찮다. 이름이나 신분, 사는 지역 아무것도 묻지 말라"고 한 뒤 자리를 곧바로 뜬 것으로 전해졌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0일 스타벅스 커피 마시면 기부 동참

      스타벅스코리아는 국내 커뮤니티스토어 개점 8주년을 기념해 20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의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커뮤니티 아워 기부 행사’를 연다. 스타벅스는 이날 오후 3시부터 5시까...

    2. 2

      방시혁 의장, 사랑의 열매에 50억 기부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의 창업자 방시혁 의장(오른쪽)이 13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0억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로 방 의장은 사랑의열매가 운영하는 ‘한국형 기부자맞춤기금’의 열 세 번째 회원이...

    3. 3

      이수희 강동구청장,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기부 릴레이 캠페인 1호 참여

      강동구청은 이수희 강동구청장이 지난 9일 움스프렌즈 캐릭터들과 함께 ‘함께해요, 문화후원’ 기부 릴레이 캠페인 1호로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GIVE TREE:기부트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