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건강이벤트(잡지 증정)
칼럼 독자님 여러분, 안녕하세요! ‘Health & Diet’의 칼럼지기 오상민입니다.

휴일은 어떻게 보내셨는지요? 아직 장마기간이긴 한데, 요 며칠은 비도 오지 않고해서 나들이 가신 분들도 계셨을 것 같습니다.

그럼, 7월의 덧글달기 <건강이벤트>를 진행하겠습니다. 이번 달에는 조금 빨리하게 되네요.^^
주제는 아래를 참조하시구요.

참여 방법은 오상민의 ‘Health & Diet’ 칼럼에 가입을 하신 후(이미 가입을 하신 분은 불필요 함),
본 게시물에 제시된 주제(아래 참조)에 덧글로 참여해 주시면 추첨을 통해서 20분께 국내 유일의
다이어트전문 월간지 <다이어트진>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이벤트 마감은 7월 16일(월요일) 오후 5시경이며, 당첨되신 분 발표는 당일 늦은 저녁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Health & Diet’ 칼럼의 <덧글달기 이벤트>는 매월 진행되며, 월간 다이어트진은 ‘다이어트진
(http://www.dietzin.co.kr )’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당첨되신 분께는 <다이어트진 8월호>가 배송됩니다. 참조로 아래에 다이어트진 7월호 표지를 첨부하였습니다.

칼럼에 가입하신 분들은 주소(배송희망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주소가 변경된 분은 반드시
‘내 정보 수정’에서 새로운 주소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달 주제는 ‘다이어트의 꿈’에 대한 내용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당연히 살을 빼고자 함입니다. 즉, 체중 감량을 하고자 다이어트를 하는 거겠지요(정확히 말하자면,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서겠지만). 그러면, 과연 체중감량이 다이어트의 궁극적인 목표일까요!

다이어트는 ‘체중감량’이라는 1차 목표를 달성한 후 저마다의 어떤 꿈을 이루고자 하는 것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 즉, ‘체중감량’이라는 다이어트의 단기적인 목표를 넘어선 다이어트를 통해 간절히 이루고자 하는 나의 ‘다이어트의 꿈’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으며, 중요하다는 말씀입니다.

제가 2006년 11월경에 “나는 나를 넘어섰다!”라는 주제로 칼럼을 쓴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GM대우의 기업 광고를 통해 세간에 알려진 김민철 대표의 이야기이었는데요, 130kg의 프로레슬러에서 꿈의 무대라 불리는 세계 최고 권위의 파리 오트쿠튀르에 선 최초의 남자 모델이 된 김민철 대표는 우연한 기회에 모델이 되기로 결심하고는 정말 뼈를 깍는 각고의 노력 끝에 3개월 만에 130kg의 체중을 75kg까지 감량했다고 합니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말이지요.

설명이 좀 길어졌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려고 생각한 여러분들도 김민철 대표와 같이 단순한 ‘체중감량’이라는 1차적 목표를 넘어, 다이어트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그 무엇, 즉 ‘다이어트의 꿈’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바로 그 ‘다이어트의 꿈’을 말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나의 다이어트 꿈은 무엇인가?” 이것이 이번 달 주제입니다.^^

이미 그 꿈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 있으신 분도 계실테고, 아직 ‘다이어트의 꿈’까지는 생각해 보지 않으신 분도 있으실 겁니다. 전자에 해당되시는 분은 그 꿈을 적어주시면 되구요, 후자에 해당되시는 분은 이 참에 한 번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지시는 것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나름대로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칼럼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진행될 덧글달기 <건강이벤트>에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본 게시물에 올려주세요. 즉각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많이 웃으시고 감사하는 하루되시길~
감사합니다.*^ ^*…
7월의 건강이벤트(잡지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