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품인증 솔루션 ㈜BK소프트-종합광고대행사 ㈜에이치투오션 MOU 체결
정보통합시스템 구축 전문기업 ㈜비케이소프트(대표 고병권)와 종합광고 대행사 ㈜에이치투오션(대표 김현이)이 협력해 B2B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를 위해 양사는 지난 9월 2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업무협약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마케팅 등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비케이소프트는 정품인증 ‘KEY QR코드’와 의료관광 어플리케이션 ‘아이뻐’,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명동GO’를 개발했다. 특히 저작권 등록과 특허가 출원된 KEY QR코드는 단계별 보안성과 알파고도 해독 불가능한 솔루션으로, 소위 ‘짝퉁’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되고, 정품 인증을 통한 신제품 마케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 숙제로 남아있던 정품인증에 대한 문제를 해결했다고 볼 수 있다. 벌써 KEY QR코드는 중국에 6천만장 이상의 계약이 체결되어 서비스 중이다.

㈜에이치투오션은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마케팅, 스타마케팅, 이슈마케팅 등 타깃에 최적화된 온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종합광고대행사다. 이번 ㈜비케이소프트와 업무협약을 통하여 새로운 광고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며,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시장진입에 효과적인 광고 및 홍보를 계획하고 있다.

㈜에이치투오션 김현이 대표는 “수년간 다양한 영역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케이소프트와 함께 여러 프로젝트를 협업해 시너지를 내면서 새로운 서비스의 성공적인 시장진입은 물론 광고마케팅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발돋움할 기회가 온 것 같다”라고 강한 포부를 드러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