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원A' 닥터지와 콜라보레이션 통해 민감 피부 각질제거 팁 제공
민감성 피부도 '얼굴때' 고민 … 저자극 필링젤로 피부미인 되기
겨울이면 하얗게 올라오는 각질은 피부타입을 불문하고 나타나는 대표적인 피부 고민 중 하나다. 각질을 가장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으로 손꼽히는 '필링'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어 민감성 피부의 소유자들의 경우에는 엄두를 내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81만 명의 구독자들에게 뷰티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파워 뷰티크리에이터 회사원A가 최근 푸석푸석한 각질을 제거하는 팁을 전해 화제다.

회사원A는 고운세상 코스메틱의 더모 브랜드 '닥터지'(대표 안건영)와 콜라보레이션한 영상을 통해 "피부 민감도가 나빠졌다고 하는 때에는 때타입 필링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서 회사원A는 '거품 세안할 필요 없이 얼굴에 물을 묻히고 때타입 필링젤을 손에 힘을 빼고 얼굴에 살살 문지르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필링젤을 시연하는 모습을 보였다.

민감성인 자신의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이라고 밝히며, 피부를 긁어내는 일반적인 필링제보다는 때타입 필링젤이 자극이 덜한 이유가 "미세한 섬유가 들어 있는 필링제를 문질러 반죽과 같은 형태가 되는데, 피부 위의 각질도 같이 떼어져 나오는 원리"때문이라는 것이 회사원 A의 설명.

이 영상에 등장한 제품은 닥터지(Dr.G)의 '브라이트닝 필링젤'이다. 천연 셀룰로오스 성분이 피부의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브라이트닝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 C, E 성분과 피부 진정, 보습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최근 미국 아마존 닷컴 뷰티 부문 베스트셀러 1위, 미국 최대 백화점 체인 노드스트롬에서 완판 기록을 세우는 등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저자극 필링젤이다.

닥터지는 성공적인 미국 진출을 기념해 지난 9월 리미티드 에디션 '브라이트닝 필링젤 이엑스'를 선보였고, '필링, 너의 본때를 보여줘' 이벤트에서도 뷰티 인플루언서들이 제작한 개성 있는 시연 영상을 통해 각질 관리, 제거 팁을 소개해 호평을 받았다.

관계자에 따르면, "닥터지는 앞으로도 유용한 스킨케어 팁을 제공하고, 소비자들로부터 적극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소통' 중심의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닥터지는 오는 12월 31일까지 '뷰티살림살이' 이벤트를 통해 피부타입과 회사원A 동영상에 나온 뷰티템 중 사용하고 싶은 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회사원A의 추천 제품인 브라이트닝 필링젤과 장벽보습 아이템 배리어 액티베이터 크림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브랜드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회사원A가 소개하는 '거꾸로 스킨케어', 닥터지의 '마이스킨멘토DNA'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