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등록예정기업 지상 IR] 글로윈 : 국내최대 패딩전문 생산회사

글로윈은 국내 최대의 패딩 전문생산업체로 90년에 설립됐다.

이 회사는 설립초기 원단 수입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다 98년초 패딩전문가와 외부주주를 영입하면서 사업내용을 원단수입에서 패딩제조전문업체로 변신했다. 98년4월에 음성공장을 인수하고 11월에는 패딩생산라인 1개를 증설했다.

같은해 5월에는 다국적기업인 듀폰사의 패딩과 관련된 원재료 독점구매 생산 판매 등의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이 회사는 이로인해 국내 고급 패딩시장 및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등 경쟁업체보다 우위를 선점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98년6월에 베트남 현지법인 비코물산을 인수해 패딩 제조 및 판매의 범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유지해오고 있으며 기업의 세계화 추진을 가속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99년 7월 CI 및 BI작업을 통해(주)글로윈으로 회사명을 변경하는 등 새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와함께 패딩의 "덱스필 (Dexfil) " 슬리핑 백의 랜더스 (Landus)" 침장의 "IIche" "에버론(Lveron) " 펠트의 " Lytro" 등 다수의 제품 고유 브랜드를 개발했다. 기업문화 =이 회사는 첨단섬유산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패딩전문기업으로 변신을 꾀하느데 자신감이 있다.

"우리는 미래의 가치를 창조합니다"라는 사훈과 경영이념도"함께하는 경영"이다.

세계화 첨단화 인간화를 중심으로 앞서가는 프로정신을 고취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회사의 이념은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뚜렷한 목표의식 미래를 위한 가치창조에 더욱 빛을 발휘하고 있다.

이를 모토로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를 창조하는 글로벌 위너를 추구한다는 것이다.

시장현황 =이 회사의 주력사업은 패딩사업 침낭사업 침구사업 등이다.

패딩부분은 이미 덱스필 이란 고유 브랜드로 세계시장을 누비고 있다.

침낭부분은 듀폰과 덱스필의 패딩제품을 소재로 랜더스 브랜드로 세계정상을 목표로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또 해외에서 더 유명한 침구제품인 "에버론"은 현재 베트남을 기점으로 북유럽에 진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인간친화 자연친화적인 고기능패딩과 펠트 침구 침낭제품에 주력해오고 있으며 경남 양산공장의 가동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부직포 생산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 베트남(비코물산,하노이,동나이)에 현지 생산거점과 독점 판매망을 구축,글로벌 경영의 선두기업으로 위상을 다지고 있다.

기술개발현황 =이 회사는 99년 하반기 약 6개월간에 걸쳐 펠트제품개발을 위한 연구를 시작해 12월에 "LYTRO"라는 고유 브랜드를 개발했다.

이는 형상기억 부직 펠트의 제조방법 이라는 명칭으로 특허 출원한 상태다.

이 제품은 여성용 브래지어 펠트시장 석권을 목표로 시장공략에 들어간 상태다.

또 미국 듀폰사와 독점 라이선스를 체결해 선진기술 도입으로 품질관리를 대폭 개선했다.

아울러 듀폰 브랜드제품을 직접 생산,수출해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좋은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이회사는 축적한 자체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미 패딩은 물론 침낭 침구 등 완제품생산의 기반을 다진 상태다.

또 향후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일환으로 차세대 신제품개발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회사는 현재 매년 매출액의 일정액을 연구개발비로 투입하고 있으며 매년 신제품을 개발해내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 회사는 이러한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첨단 부직포분야인 펠트사업의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함께 브라용 펠트에서 산업용 부직포까지 다양한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한편 이 회사는 섬유제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고 특히 디자인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창의성과 독창성이 풍부한 유능한 인재를 계속 보강할 것으로 보인다.

재무현황 =이 회사는99년에 전년대비 150% 성장한 2백22억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했고 당기순이익은 23억원을 기록했다.

올해는 전년대비 80% 정도 성장한 4백억원대의 매출목표를 설정하고 있으며 당기순이익은 55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이의 실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향후 매출 계획을 2001년에 5백억원,2002년에 6백30억원,2003년에는 8백24억원으로 잡고 있다.

또 2001년 당기순이익은 67억원,2002년에 83억원,2003년에 1백4억원의 순익을 달성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장기비전 =이 회사는 올해부터 사업영역을 다양화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

특히 현재의 주력인 패딩사업분야를 침구 침낭으로 다각화하고 아울러 고도화 전략으로는 펠트사업분야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국내시장에서의 마켓팅 전략을 현재의 저가제품에서 고가제품으로 전환해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켜 나간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생산의 현지화를 위해 해외생산기지를 적극 육성하고 제2,제3의 해외공장을 신설한다는 방침이다.

패딩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방위 통합을 통해 패딩부분은 기술개발과 마켓팅 원재료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침장사업은 토탈 홈패션을 지향하고 이를 위해 고가제품 외주 및 자체생산을 통해 경쟁력을 키워간다는 구상이다.

침낭사업은 신규 아이템으로텐트 가방 등을 추가하고 하노이 공장을 증설한다는 방침이다. 또 향후 전략사업으로 적극 육성 추진중인 펠트사업을 위해 공장을 신설하고 펠트제품을 활용한 완제품시장 진입을 위해 베트남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패딩에서 부터 패션까지 초일류기업을 실현한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