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2000] 참가기업 지상 IR : '아이템 인터내셔날'

아이템인터내셔날(대표 이홍렬)은 인터넷을 통해 무역정보와 바이어들의 데이터베이스(DB)를 제공하는 사이트( www.tradeoder.com )를 운영한다.

아이템인터내셔날은 전세계 무역기관에 매일 접수되는 해외바이어의 구매오퍼정보를 인터넷 에이전트 프로그램으로 수집,국내 수출업체에 E메일 팩스 등으로 자동 제공해준다. 해외바이어들의 주문정보를 수집하는 데 어려움을 겪던 수출업체들엔 단비와도 같은 존재다.

현재 약 20만건의 바이어 구매오퍼와 바이어정보를 DB로 축적,관리중이다.

또 수출상품을 여러 바이어들에게 인터넷을 통해 동시에 제시하는 "E-트레이더"를 개발했다. E-트레이더는 중소기업진흥공단에 적용돼 사용되고 있으며 그 성능을 인정한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이 회사에 직접투자했다.

아이템인터내셔날은 한달에 2백70개 수출업체에 5천7백여건의 수출상담을 성사시켜주고 있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한국데이터베이스 대상,소프트엑스포99 은상 등 두차례에 걸쳐 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았다. 정부와 거래업체로부터 인정받기 시작하자 현대종합상사 삼성물산 대우 쌍용 등 종합상사들이 회원사로 가입하고 일부 회사는 출자를 통한 전략적 제휴를 제안해오고 있다.

이 사장은 한양대 공과대학,연세대 공과대학원을 졸업했다.

그후 대덕 동력자원연구소,힐티 코리아 등에서 근무했다. 지난 97년 설립한 이 회사의 자본금은 2억원이다.

지난해 매출액은 3억2천만원이고 순이익은 4천만원이었다.

올해는 매출 20억원 순이익 12억원을 목표로 한다.

(02)562-0040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