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마트] '에이포미디어'..주문형서적 인터넷 유통 '온북' 서비스

회사개요 =정보통신부에서 지난해 주최한 제1회 벤처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지난 1월 창업됐다.

인터넷상에서의 주문형 서적 유통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온북(Onbook)"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출판 유통시스템의 디지털화도 추진하고 있다.

경영자 약력 =이종석 사장(건국대 상경대,컴퓨터출판,사조커뮤니케이션) 윤지상(고려대 영문,대홍기획,사조커뮤니케이션)

주요사업 =디지털 및 주문형 도서 판매 사이트인 온북(www.onbook.co.kr) 서비스를 다음달 17일부터 시범 서비스할 예정이다. 상용 서비스는 오는 6월께로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인터넷 프린터 센터(www.onprint.co.kr),실시간 모의고사(www.ontest.co.kr),다이어트 시뮬레이션 서비스(www.ondiet.co.kr) 등의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매출(괄호 안은 당기순이익) =올해 22억원(1억3천만원 적자) 내년 89억6천만원(12억원) 2002년 2백68억원(68억원):에이포미디어 자체 추정 투자유치 계획 =올해 3.4분기 안에 신주인수 방식으로 10억원을 끌어들이고자 함.시범 및 상용 서비스 비용으로 쓸 예정.

전문가 의견(안광학 정보통신진흥협회 창업지원팀장) =탄탄한 기획력과 기술력이 돋보이는 유망 기업이다.

이제 주문형 요구에 어떻게 독특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대응하느냐가 인터넷 벤처 성공의 가장 중요한 관건이 될 것이다. (02)313-4606

/인터벤처 제공 하이텔/천리안 GO IVEN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