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외식 : 이국적 분위기서 가족과 오붓하게...

"이국적 분위기에서 오붓한 한때를 보내세요"

서구풍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양식이 우리사회에도 보편화되면서 어린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외식 장소가 됐다. 이들 업체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의 입맛에 맞는 메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등을 준비해놓고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TGI프라이데이 베니건스 마르쉐 코코스 등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마련한 각종 프로그램들을 알아본다.

인형 받아가세요=TGI프라이데이는 어린이 날을 맞아 인공지능 디지털 인형 제조업체인 포포와 공동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5일까지 피스타치오 아몬드맛의 포포 아이스크림을 주문하는 어린이 고객 전원하게 파스텔 색상의 밀레니엄 드래곤 인형을 선물한다.

또 주문시 제공되는 도화지에 포포를 색칠해 매장에 제출하는 어린이 고객들에게 1만원짜리 무료 시식권과 함께 1백40명을 추첨으로 뽑아 포포 인형을 증정할 계획이다.

5일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는 휴대용 자동차 머그컵을 선물로 준다. 핸드폰 1백17대=베니건스는 신세기 통신,복합영화관 메가박스 등과 공동으로 핸드폰 1백17대를 내건 경품행사를 5월 한달동안 전개한다.

베니건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017 TV광고의 브랜드 이름과 메가박스의 상영관수를 묻는 문제가 적힌 응모권을 나눠줘 정답자중 1백17명을 뽑는다.

또 행사기간중 베니건스 매장에서는 메가박스 씨네플렉스에서 팝콘 1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준다. 1년 무료 시식권=마르쉐는 5일 어린이날 방문 고객수를 알아 맞추는 어린이 고객에게 1년 무료시식권(60만원 상당)을 제공하는 행사를 마련한다.

마르쉐 관계자는 "지난해 어린이날 역삼점에 2천2백46명의 고객이 찾아와 전세계 61개국 마르쉐 매장중 최다 고객을 기록했다"며 "이를 기념해 이같은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81년생에겐 생맥주 공짜=토니로마스는 어린이 날,어버이 날,성년의 날(15일)을 각각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어린이 날의 경우 방문 고객 전원에게 8천원짜리 머그컵을 선물로 증정하며 즉석 가족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도 준다.

어버이 날에는 카네이션을 달고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1만원짜리 샐러드를,성년의 날에는 올해 성년이 되는 81년생 고객에게 3백30 생맥주 1잔을 무료 제공한다.

또 5월 한달동안 가족 단위의 고객 유치를 위해 기존 가격에서 25% 할인된 3종의 특선메뉴도 선보인다.

명함주면 애피타이저는 덤으로=우노는 근로자의 날에서부터 스승의 날에 이르기까지 가정의 달 모두를 기념하는 마케팅을 전개한다.

우선 지난 1일 근로자의 날을 기념해 4일까지 명함을 응모한 고객중 매일 5명에게 애피타이저 쿠폰을 주고 어린이 날에는 포케몬 퍼즐컵,사이다,폴라로이드 기념사진 등을 내걸었다.

또 어버이 날에는 부모님을 동반한 고객에게 디저트 무료 증정,스승의 날에는 스승과 함께 온 고객에게 30% 할인 혜택 등을 줄 예정.15일 성년을 맞은 고객에게는 식사후 삼페인과 디저트 케이크 등을 공짜로 준다.

카네이션 단 부모님에게는 와인 서비스=삐에트로는 논현점 홍대점 등 4개 점포별로 가족 즉석 기념사진,옥시 사은품 증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어버이 날 카네이션을 단 고객에게는 와인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만화영화도 틀어 줍니다=코코스는 어린이 날 어린이 고객들에게 웨하스 초코리스,피카츄 저금통 등을 선물하는 한편 각 점포별로 무료 음료시식회와 만화영화 상영 등 다양한 키드 마케팅을 실시한다.

윤성민 기자 smyoon@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