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데이터베이스마케팅협회 출범

한국데이터베이스마케팅협회(KDMA)가 지난 25일 창립총회를 갖고 정식 출범했다.

KDMA는 지난 97년부터 업계 실무자와 대학교수 등이 중심이 돼 조직 구성을 준비해왔으며 현재 서울은행 외환은행 신용카드사 등 금융회사와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LG홈쇼핑 39쇼핑 등 80여개 기업이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초대 회장으로는 경희대의 박찬욱 교수(경영학)가 선임됐다.

현대백화점의 황순귀 마케팅부장은 "앞으로 소비자의 프라이버시와 관련된 고객 정보의 올바른 사용방안,고객 정보의 인프라 조성을 위한 대정부 건의 등 DB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한말인 1904년 외국 생명보험회사로는 처음으로 국내 매체에 광고를 했던 미국 뉴욕생명(NYL)이 97년만에 다시 신문광고를 재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새 광고는 미국 대통령 가운데 뉴욕생명을 이용했던 허버트 후버,루스벨트 등을 등장시켜 회사의 안정성을 강조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한국광고단체연합회는 6월2일 오후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디지털 혁명과 광고의 변화"를 주제로 2000년 서울 국제광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딘 밀즈미국 미주리대학교 언론대학장(사이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김봉현 동국대 광고학과 교수(사이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김동준 디킴스 커뮤니케이션 대표(인터넷 광고의 실제와 효과) 무라타 마코토 일본 덴츠 컨텐츠 개발본부장(인터넷 광고의 제도적 정착) 등이 나와 주제발표를 한다.

(02)733-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