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담컴, 캐릭터 바둑 사이트 개설

"캐릭터 전사끼리 바둑 대결을" 캐릭터를 이용해 바둑 대결을 벌이며 승률에 따라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바둑 사이트가 등장했다.

수담컴은 회원마다 고유의 캐릭터를 가지고 온라인 바둑 대결을 펼쳐 서로 사이버머니 쟁탈전을 벌일 수 있는 수담지존(www.badukgame.com)을 최근 개설했다. 이 사이트는 "급"이나 "단"의 개념을 없애고 캐릭터에 0~99까지의 등급을 매겨 상대방의 실력을 판단,대국할 수 있도록 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1만 포인트에 해당하는 "골드"와 "0"등급을 부여받는다.

골드는 사이버상에서 옷이나 무기,책 등을 구입할 때 사용된다. 전종한 사장은 "기존 온라인 바둑 사이트에서는 고수가 하수와의 대국을 꺼려 하수들이 바둑을 배울 기회가 적었다"며 "수담지존에서는 "골드" 쟁탈을 위해 고수와 하수간의 대결이 빈번하게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수담컴은 매달 최고 승률 회원과 최다 대국 회원을 선발해 여행권 보험 등 상품을 지급한다.

한국어와 영어 버전이 동시에 사용돼 외국의 바둑 애호가들과 한판 대결을 벌일 수 있는 것도 특징.게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무료 회원에 가입한 후 게임 프로그램을 내려받으면 된다.

(02)579-6983 조재길 기자 musoyu9@ 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