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유망기업 지상 IR] 이루넷 : '정해승 사장'

"학생에게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것이 바로 교육사업의 본질입니다.

학습은 결국 교육소비자 자신이 하지 않으면 누구도 대신 해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본에 충실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사업자만이 교육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성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루넷 정해승 사장은 교육관련 경영철학을 이렇게 설명하고 이루넷이 바로 교육사업의 근본에 충실한 기업이라고 강조한다.

이루넷은 학생을 수준별로 평가하고 학생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강점은 더욱 강하게 약점은 보완할 수 있어야 한다는 과제를 실현하고 있다. 그는 학생 개개인에게 맞춰진 학습,평가,컨설팅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시스템화하여 상품화하고 이것을 통한 학원 프랜차이즈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7년만에 시장 브랜드인지도 1위의 종로엠스쿨 브랜드와 점유율1위의 에드네트 학원 프랜차이즈를 보유하고 명실공히 국내최대 학원 프랜차이즈사업자가 된 것이다.

"앞으로는 오프라인에서 축적한 학습관리와 학원경영에 대한 IT기술력과 방대한 컨텐츠의 노하우를 온라인상에서도 실현하고자 합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결합한 새로운 e-학원 수익모델을 통해 기존 가맹학원의 경쟁력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키고 외국어와 미취학아동 대상의 학원 프랜차이즈 사업에까지 확대할 예정으로 e-학원 사업전략을 통해 2003년까지 약 6개의 학원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5천개의 가맹학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사장은 또 교육포털에 대해서는 학원 프랜차이즈사업에서의 교육프로세스와 동일한 구조로 운영한다는 방침을 갖고 철저히 1:1 맞춤학습이 가능한 서비스를 강조하고 있다.

정사장은 "최근에 인터넷 교육포털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오프라인 학습지의 온라인상 구현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하고 "온라인 교육은 기본적으로 컴퓨터 및 DB기술을 활용할 경우 교육분야에 가장 이상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방송처럼 학생의 학습능력 및 환경에 대한 고려없이 일방적인 컨텐츠 나열에 불과한 초보적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현 온라인 교육시장을 진단했다. 이루넷 교육포털은 학생의 절대적,상대적 학습수준 및 능력에 따른 학습과 컨설팅 및 관리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여 타 업체와는 근본적으로 차별화 하고 있다.

정사장은 "연30조이상의 교육시장에서 2003년 1조6천억원 이상의 시장가치를 창출하는 국내최대 종합교육그룹으로 우뚝 서게 될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