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 우수 수출상품] (우수상) '애니메이션 필름' .. 빅스타엔터프라이즈

한국무역협회는 2000년도 우수 수출상품을 선정,24일 시상식을 개최한다.

우수 수출상품의 발굴과 국내외 홍보를 통해 수출확대를 꾀하고 수입대체효과를 도모하기 위한 우수 수출상품 포상제는 지난 97년부터 산업자원부의 후원으로 한국경제신문과 무역협회가 매년 공동 시행하고 있다. 무협은 99년도 수출증가율이 전년대비 5%이상인 업체를 대상으로 총 1백90개 상품의 신청을 받아 이중 수출실적과 자기 상표 수출,기술마크 획등,마케팅 전략 등에 대한 심사를 통해 대상 4개,우수상 10개 품목을 최종 선정했다.

김재철 무협회장은 "한국은 수출을 늘리지않고는 안정된 성장기반을 다질 수 없다"며 "특히 불안정한 환율 등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새로운 수출시장을 개척하려는 노력은 지속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수출기업및 상품은 24일부터 5일간 코엑스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또 무역관련 매체와 전자거래 알선사이트 등을 통해 국내외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무협은 밝혔다.



---------------------------------------------------------------애니메이션 필름(빅스타엔터프라이즈)=한국에도 친숙한 미국 유니버셜사의 만화영화 "딱다구리"의 원제작사다.

86년 설립 이후 우수한 작품성을 인정받아 주문량이 증가하고 있다.

주로 수탁가공형태로 수출해왔으나 98년부터 자체 캐릭터 개발에 집중투자,프랑사와 미국 등지에 직접 수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