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유망기업 지상 IR] 아이엠아이티 : '이희원 사장'

"기술이나 미래가치만으로 기업을 평가받고자 하는 것은 경영자의 욕심일지도 모릅니다.

보유한 기술을 극대화해 상품화시키고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한 강력한 영업력을 기반으로 수익모델을 창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외국의 투자기관으로부터 기술력을 갖고 있는 회사보다 영업력을 보유한 회사에 투자하는 것을 더욱 선호한다는 얘기를 들을적이 있습니다.

당사는 지속적인 인재확보와 기술투자, 상품화와 사업활로의 확장등을 통해 2003년까지는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인터넷 벤처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하에 전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또 시대적 흐름에 부응해 매출액의 일정부분을 기술개발비로 투자해 컴퓨터 네트워크 모니터링시스템 웹스쿨 넷 웹기반의 전자상거래를 위한 에이전트 기술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 개가를 올렸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연구과제는 인터넷 서버 및 클라이언트 시스템의 지능형 통합분석기와 지능형 주차장의 조명 보안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는 각 대학교와 산학연체제를 갖추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이엠아이티의 이희원 사장은 강원도 홍천 출신으로 청운의 꿈을 안고 상경, 주경야독해 자수성가한 의지가 강한 기업인이다. 금성계전 근무를 끝으로 자본금 200만원으로 창업해서 오늘의 아이엠아이티를 만들었다.

사업의 시너지를 위해 컨설팅 및 회계 아웃소싱 서비스 전문회사인 (주)INC 컨설팅 및 오프라인 전시회를 온라인으로 서비스하여 중소기업의 MEGA COMMUNITY를 지향하는 (주)한국사이버박람회등을 설립 운영중이다.

그는 현재 동국대 박사과정에서 재학중이며, 그의 꿈은 장학재단을 만들어 어려운 학생들을 공부할 수 있도록 후원하는 것이다.

그는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 최고가 될수 있도록 노력한다'''' 는 철학을 신조로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성실한 기업인으로, 엔지니어 출신으로는 드물게 프로근성을 가지고 있는 영업통으로 유명하며 오랜 사업경험을 통한 재무와 회계에도 매우 밝아 전천후 CEO로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