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만한 프로그램] (18일) '이산가족상봉 특집스페셜' 등

□이산가족상봉 특집스페셜(MBC 오후 10시5분)=아들과 남편을 잃고 분단 50년 굴곡의 세월을 살아온 두 할머니의 삶을 조명한다.

6.25 직후 중학교 3학년이던 아들과 소식이 끊긴 이덕만(87) 할머니와 결혼한지 6개월만에 남편을 의용군에 떠나보내야 했던 유순이(71) 할머니.남측 방문이산가족 명단에서 남편과 아들의 이름을 찾아보지만….

□함께할 그날을 위해(SBS 오후 10시55분)=남북정상회담 이후 전격적으로 이뤄진 이산가족 상봉.

3박4일간의 짧은 만남 이후 또 다시 기약할 수 없는 나날을 기다려야 하는 걸까.북한을 다녀온 이산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번 이산가족상봉 과정을 일정별로 정리하고 이산가족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부부클리닉(KBS2 오후 11시)=남편 현우가 꿈속에 나타나 자신을 죽이려 하자 은수는 이상한 예감에 사로잡힌다.

현우는 장인의 유산을 가로채기 위해 아내 몰래 의문의 일들을 꾸미고 있다.은수는 무당을 통해 자신과 남편이 전생의 악연이었음을 알게 되는데….

□시네마 천국(EBS 오후 10시)=제3차 일본 대중문화 개방과 함께 일본의 영화들이 대거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고질라'' ''가메라'' 등 공포영화의 한 장르로 자리잡고 있는 일본의 괴수영화에 대해 알아본다.

또 일본 영화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로망 포르노의 계보와 의미를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