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고르기] (증권사추천 금주유망종목) 테마/주도주 不在감안 실적우선

올 상반기 실적이 발표되면서 실적대비 저평가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번 주 증권사들의 추천종목에도 이같은 기업들이 즐비하다.뚜렷한 테마나 주도주가 없는 상황에서는 실적이 뒷받침되는 종목에 매기가 쏠릴 수 밖에 없다고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자본금 규모가 그리 크지 않고 기관의 손을 덜 탄다는 점도 고려대상으로 작용했다.

지난 주 추천종목중에는 교보증권과 신영증권이 각각 추천한 한일이화와 신세계의 수익률이 두드러졌다.모두 플러스 10%이상의 양호한 성적을 기록했다

□ 현대정공

자동차 공작기계사업 부문을 현대자동차에 양도하는 대신 애프터서비스,부품판매사업 부문을 넘겨 받아 성장성이 보강됐다.자동차 경기의 호전으로 수익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부품 표준화 및 모듈화 추진으로 향후 매출액 증가가 예상된다.

지난주 추천종목(삼성화재) 수익률은 마이너스 3.05%.한화증권

□ 백 산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 증가한 2백7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8억5천만원으로 23% 늘어났지만 유가증권 처분손실 47억원이 실적에 반영돼 반기순이익은 14억원 적자였다.

인조피혁 시장이 최근 안정세를 보이고 있고 지난해 진출한 반도체 장비사업이 올해부터 본궤도에 올라 성장성이 보강됐다.

지난주 추천종목(한일이화) 수익률은 플러스 13.25%.

교보증권

□ 나 자 인

수출비중이 98%에 달한다.

미국 폴로사 및 유럽 중국 일본 등 전세계에 판매망을 갖고 있다.

가죽의류의 수요가 늘어나는 가을로 접어들고 있어 하반기 실적이 대폭 호전될 것으로 전망된다.

재무구조도 우량해 실적 대비 저평가주라는 평가가 우세하다.

지난주 추천종목(대덕GDS) 수익률은 마이너스 0.40%.

대신증권

□ 한국단자

자동차 모듈화로 커넥터 등 주력 제품의 판매가 늘고 있다.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8%와 72% 증가했다.

수입에 의존하던 무선통신 부품 개발을 완료하고 양산을 시작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최근 자사주 10만주를 매입키로 했다.

지난주 추천종목(화인케미칼) 수익률은 플러스 7.27%.

동원증권

□ 한 섬

코스닥 등록기업인 마인과 타임을 관계회사로 두고 있는 영캐주얼시장의 선두업체다.

최근 남성복 ''타임옴므''의 매출호조와 가을철 특수로 하반기에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웹커뮤니케이션과 온라인 게임개발업체인 단다소프트에 지분을 출자,인터넷사업도 추진중이다.

올 상반기 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4% 증가했다.

지난주 추천종목(한진) 수익률은 플러스 0.82%.

대우증권

□ 포항제철

올해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인 11조2천억원의 매출액과 2조원의 순이익이 예상된다.

산업은행 지분 6.84%를 자사주로 매입,민영화 완료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자사주 매입분을 감자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투자심리 호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지난주 추천종목(신세계) 수익률은 플러스 10.54%.

SK증권

□ 제철화학

지난 6월28일 채권단으로부터 기업개선 자율추진을 승인받은 이후 빠른 속도로 경영정상화가 이뤄지고 있다.

상반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3% 증가한 1천2백97억원,경상이익은 80.7% 늘어난 1백51억원을 기록했다.

반기순이익 규모도 1백62.4% 늘어나는 등 실적호조세가 뚜렷하다.

지난주 추천종목(일진) 수익률은 플러스 0.95%.

동양증권

□ 현대백화점

올해 상반기 매출액 증가율이 22.5%에 달했다.

경상이익과 반기순이익도 각각 7백92억원과 5백36억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현대그룹과 지급보증이나 자금거래 관계가 거의 없어 현대 문제로 인한 리스크도 크지 않다.

최근 들어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지난주 추천종목(태평양) 수익률은 플러스 4.33%.신영증권

□ 유한양행

위궤양 치료제인 YH-1885의 임상 1상 실험이 종료돼 현재 결과발표를 앞두고 있다.

이 제품에 대한 기술수출 협상이 진행중이어서 향후 실적개선이 기대된다.

유한킴벌리 한국얀센 유한크로막스 등 자회사 및 관계사의 실적이 호전되고 있다는 점도 관심을 끌고 있다.

의약분업에 따른 중장기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지난주 추천종목(삼성전기) 수익률은 마이너스 5.65%.

LG투자증권

□ 한국타이어

5천평의 토지매각과 아파트 분양호조로 현금흐름 및 재무구조 개선이 점쳐진다.

선진 완성차 업체로의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 수출 개시,해외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을 감안할 때 현재 주가는 해외 타이어업체에 비해 저평가된 상태다.지난주 추천종목(율촌화학) 수익률은 마이너스 2.59%.

굿모닝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