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만한 프로그램] (8일) 'EBS 세상보기' ; '순풍산부인과' 등

□EBS 세상보기(EBS 오후 7시20분)=소그드 상인들은 실크로드를 무대로 활동하던 중세의 국제상인이다.

이들은 동서간의 무역을 중개했을 뿐만 아니라 북방의 유목제국과 제휴해 유라시아 세계에 다리역할을 했다.김호동 서울대 교수가 중앙 아시아 오아시스 도시의 모습과 주민들의 생활모습을 소개한다.

□순풍산부인과(SBS 오후 9시15분)=친구들 모임에 놀러가기로 한 지명.

올해도 어김없이 부부동반 스피드퀴즈게임을 한다는 소리에 용녀와 피나는 연습을 한다.하지만 용녀가 계속 실수를 하자 결국 암호를 정하기로 하는데….

□MBC 스페셜(MBC 오후 9시55분)=43세의 노처녀 정정희씨.

1남 6녀 중 넷째딸로 태어난 그녀는 뇌출혈로 쓰러진 어머니와 단 둘이 살고 있다.어머니는 시집와서 딸만 내리 여섯을 낳고 소박맞았다.

정씨 형제들의 모습을 통해 날로 각박해져 가는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돌아본다.

□사랑과 전쟁(KBS2 오후 11시)=열렬한 연애 끝에 결혼을 한 현주와 민은 사사건건 부딪친다.신혼여행지에 도착한 현주는 시집과 친정에 전화 거는 문제로 날카로워진다.

반면 모든 것을 다 해줄 것 같던 민은 언제 그랬냐는 듯이 본격적으로 마누라 길들이기를 시작한다.

옆에서 지켜보는 중매커플 소영과 현석도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서로에 대해 실망을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