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리눅스, 리눅스 전문 포털 사이트 개설

리눅스에 대한 모든 정보를 모아 놓은 리눅스 전문 웹사이트가 문을 열었다.

와우리눅스(대표 정수영)는 최근 리눅스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모아 놓은 리눅스 전문 포털 사이트 "와우리눅스(www.wowlinux.com)"를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와우리눅스는 단순히 리눅스 관련 정보를 연결해 놓은 수준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깊이 있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와우리눅스측은 설명했다.

와우리눅스는 또 하루 단위로 새로운 뉴스와 리뷰를 올릴 계획이다.

그밖에 다양한 강좌와 리눅스 활용법을 디렉토리 형태로 구성했으며 각종 리눅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와우리눅스의 정수영 사장은 "현재 국내외에 리눅스 포털 사이트가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지만 초급,중급,고급 사용자 모두 만족시키는 서비스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며 "와우리눅스는 궁극적으로 리눅스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 및 인증 서비스를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와우리눅스는 지난 6월 설립됐으며 리눅스와 관련된 포털 사이트 운영,교육,지원,인증,컨설팅,인력 관리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와우리눅스는 직원 20명,자본금 12억원이며 리눅스 공헌자 2백여명에게 주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줘 관심을 끌었다. (02)6252-9800

김경근 기자 choice@ 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