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리포트-마이 패션] 액세서리 : 사시사철 입고신는 개성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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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세서리 전성시대가 계속되고 있다.
핸드백과 구두의 유행이 옷을 앞서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올 겨울 "트렌드 세터(trendsetter)"로 불리길 원한다면 액세서리 유행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
하이힐과 중간굽의 공존
구두의 굽은 매년 극심한 변화를 겪었다. 97년 가을에는 아찔할 정도로 가늘고 높은 10cm 짜리 스틸레토 굽이 인기를 얻더니 이듬해에는 앞 코가 뾰족하고 굽이 아예 없는 듯 얇은 밑창의 신발이 유행했다.
이처럼 납작한 플랫슈즈는 99년 여름까지 사랑받았으나 그해 겨울로 접어들면서 다시 하이힐에 자리를 내줘야 했다.
그렇다면 올해는? 9cm 이상 높이의 하이힐과 4~5cm 중간 높이의 굽이 함께 등장했다. 높이는 큰 차이가 있지만 굽의 모양이 뾰족하고 가늘다는 공통점이 있다.
지금까지 국내 여성들이 가장 선호했던 정장용 6~7 구두는 당분간 신발장에 넣어두어야 할 것 같다.
시즌리스(Seasonless)구두 구두에 계절이 사라졌다.
추워보이기까지 하는 샌들이나 뮬(mule,슬리퍼 형태의 구두),슬링백(sling back,앞은 막히고 발뒤꿈치는 끈으로 연결되는 스타일)등이 있는 반면 9월이면 으례히 나오던 펌프스는 잘 보이지 않는다.
프라다는 뒤꿈치와 발가락 끝부분이 살짝 드러나는 핍토우 슈즈를,구치는 골드 슬링백을 내놓았다.
가죽과 모피
가을에 이어 겨울에도 모피와 가죽이 최고의 소재로 대우받을 전망이다.
특히 얼마전까지만 해도 40대 이상의 전유물이던 모피가 젊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그 종류도 무척 다양해졌다.
밍크 여우 토끼 족제비 너구리 다람쥐까지 이름을 기억하기도 힘들 정도다.
가죽도 마찬가지.소가죽 외에 악어 타조 도마뱀 등 각종 동물의 피부가 액세서리로 만들어졌다.
테스토니는 토끼털을 뱀피 스웨이드 등과 매치시켰고 크리스찬 디올 역시 토끼털과 송아지 가죽을 함께 어울려 만든 맬리스백을 내놓았다.
수공예 구슬장식
지난 봄 치마나 블라우스,심지어 청바지에까지 달리던 구슬 장식이 이번 겨울에는 구두로 자리를 옮겼다.
페라가모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벨벳에 손으로 직접 정교한 구슬 자수를 놓았다.
여성적이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추구하는 올 가을 트렌드와 딱 맞는 제품이 될 것이라는게 페라가모측의 얘기다.
로고 플레이
크리스찬디올은 지난 봄부터 D로고가 그려진 제품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30년전 브라운과 흰색 컬러로 첫 선을 보였던 이 로고는 올해 데님 소재의 핸드백 문양으로 다시 태어났다.
구치가방의 중심을 이루는 GG로고백의 시작은 1945년경이다.
가죽이 부족했던 당시 대체재료인 캔버스 위에 브랜드의 창업자 구치오 구치 이니셜을 새겨넣은 첫 디자인이다. 구치는 매년 GG로고 캔버스백을 내놓고 있는데 최근 몇년동안은 테두리에 둘러진 밴드 색상을 달리한 변형 디자인들을 판매하고 있다.
작년에는 초록과 빨강 밴드,올해는 오렌지와 베이지색 밴드가 둘러쳐진 식이다.
핸드백과 구두의 유행이 옷을 앞서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올 겨울 "트렌드 세터(trendsetter)"로 불리길 원한다면 액세서리 유행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
하이힐과 중간굽의 공존
구두의 굽은 매년 극심한 변화를 겪었다. 97년 가을에는 아찔할 정도로 가늘고 높은 10cm 짜리 스틸레토 굽이 인기를 얻더니 이듬해에는 앞 코가 뾰족하고 굽이 아예 없는 듯 얇은 밑창의 신발이 유행했다.
이처럼 납작한 플랫슈즈는 99년 여름까지 사랑받았으나 그해 겨울로 접어들면서 다시 하이힐에 자리를 내줘야 했다.
그렇다면 올해는? 9cm 이상 높이의 하이힐과 4~5cm 중간 높이의 굽이 함께 등장했다. 높이는 큰 차이가 있지만 굽의 모양이 뾰족하고 가늘다는 공통점이 있다.
지금까지 국내 여성들이 가장 선호했던 정장용 6~7 구두는 당분간 신발장에 넣어두어야 할 것 같다.
시즌리스(Seasonless)구두 구두에 계절이 사라졌다.
추워보이기까지 하는 샌들이나 뮬(mule,슬리퍼 형태의 구두),슬링백(sling back,앞은 막히고 발뒤꿈치는 끈으로 연결되는 스타일)등이 있는 반면 9월이면 으례히 나오던 펌프스는 잘 보이지 않는다.
프라다는 뒤꿈치와 발가락 끝부분이 살짝 드러나는 핍토우 슈즈를,구치는 골드 슬링백을 내놓았다.
가죽과 모피
가을에 이어 겨울에도 모피와 가죽이 최고의 소재로 대우받을 전망이다.
특히 얼마전까지만 해도 40대 이상의 전유물이던 모피가 젊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그 종류도 무척 다양해졌다.
밍크 여우 토끼 족제비 너구리 다람쥐까지 이름을 기억하기도 힘들 정도다.
가죽도 마찬가지.소가죽 외에 악어 타조 도마뱀 등 각종 동물의 피부가 액세서리로 만들어졌다.
테스토니는 토끼털을 뱀피 스웨이드 등과 매치시켰고 크리스찬 디올 역시 토끼털과 송아지 가죽을 함께 어울려 만든 맬리스백을 내놓았다.
수공예 구슬장식
지난 봄 치마나 블라우스,심지어 청바지에까지 달리던 구슬 장식이 이번 겨울에는 구두로 자리를 옮겼다.
페라가모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벨벳에 손으로 직접 정교한 구슬 자수를 놓았다.
여성적이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추구하는 올 가을 트렌드와 딱 맞는 제품이 될 것이라는게 페라가모측의 얘기다.
로고 플레이
크리스찬디올은 지난 봄부터 D로고가 그려진 제품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30년전 브라운과 흰색 컬러로 첫 선을 보였던 이 로고는 올해 데님 소재의 핸드백 문양으로 다시 태어났다.
구치가방의 중심을 이루는 GG로고백의 시작은 1945년경이다.
가죽이 부족했던 당시 대체재료인 캔버스 위에 브랜드의 창업자 구치오 구치 이니셜을 새겨넣은 첫 디자인이다. 구치는 매년 GG로고 캔버스백을 내놓고 있는데 최근 몇년동안은 테두리에 둘러진 밴드 색상을 달리한 변형 디자인들을 판매하고 있다.
작년에는 초록과 빨강 밴드,올해는 오렌지와 베이지색 밴드가 둘러쳐진 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