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영화] (11일) '콘 에어' ; '분노의 폭발'

□콘 에어(KBS2 오후 10시40분)=갓 제대한 유격특전대원 카메론 포우는 아내를 보호하려다가 싸움에 말려들어 사람을 죽이고 만다.

살인죄로 체포된 그는 오로지 사랑하는 아내와 아이만을 생각하며 8년을 기다린 끝에 가석방된다.그가 집으로 가기 위해 탄 비행기는 바로 콘 에어로 불리는 죄수 수송기.지능적이고 냉철한 성격으로 일명 바이러스라고 불리는 사이러스 그리섬은 치밀한 계획아래 콘 에어를 공중에서 탈취한다.

포우는 탈취범들 몰래 비행기의 이동경로를 지상에 알리는데….주연 니콜러스 케이지,존 쿠잭,존 말코비치.감독 사이먼 웨스트.1997년 작.

□분노의 폭발(MBC 오후 11시10분)=폭발물 제거반원과 폭파광의 한판 승부를 그린 액션영화.제프 브리지스,토미 리 존스 주연.지미 도브는 보스턴 경찰국 소속 폭탄물 제거반 대원이다.그는 MIT에 설치된 폭발물을 극적으로 제거,매스컴에 오르지만 안정된 생활을 위해 일을 그만두려 한다.

한편 감옥에서 탈출한 뒤 미국으로 잠입한 폭파광 게러티는 TV속의 지미를 보고 그를 표적으로 폭파게임을 벌인다.

게러티의 광적 집착으로 지미의 동료들과 친구는 목숨을 잃는다.폭파현장에서 지미는 아주 오래 전부터 얽혀있는 게러티와의 미묘한 관계를 알게 된다.

감독 스티븐 홉킨스.1994년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