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서베이] 웹에이전시 : '이모션' .. 푸르덴셜등 금융권에 공급

이모션(대표 정주형 www.emotion.co.kr)은 지난 96년 설립된 웹에이전시 전문회사다.

이 회사는 코리아닷컴(www.korea.com)을 비롯해 푸르덴셜생명,국민은행,LG투자증권,삼성증권,미래에셋,동양증권,서울투신 등 금융권을 중심으로 솔루션을 공급해 왔다. 웹에이전시 업계에서도 기술력과 솔루션 개발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모토로라 메타랜드 대한항공 등의 전자상거래 관련 프로젝트에서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는 등 전자상거래 프로젝트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모션이 보유하고 있는 주력 솔루션으로는 웹콘텐츠 관리분야 "eCMS(Contents Management System)"와 전자상거래분야의 "eCommerce Suite",고객지원분야의 "웹콜"솔루션을 들 수 있다. "eCMS 솔루션"은 대규모 포털사이트들의 운영을 자동화해 운영인력을 줄일 수 있도록 한 것.

정보의 업데이트를 원활하게 하고 웹사이트 소스의 해킹을 방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코리아닷컴 삼성증권 LG투신리서치센타 등에 이 솔루션이 적용됐다는 것. "eCommerce Suite"는 이모션이 보유하고 있는 머천트 솔루션이다.

일반적인 온라인 상점의 판매,관리,결재 배송정보 등의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다.

솔루션 자체를 판매하기 보다는 고객의 사업목적에 맞도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콜"솔루션은 소비자가 웹페이지 상에 있는 아이콘이나 텍스트링크를 클릭해 기업의 담당 삼당원과 실시간으로 무료통화 할 수 있도록 한 것.

쇼핑몰의 카드결재 화면,금융사의 금융상품 안내화면,닷컴 기업의 회원가입화면 등에 설치하면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현재 60여명의 직원이 있는 이 회사는 올해 미국 등지에서 활동하던 아트디렉터,컨설턴트 등을 영입하는 등 우수인력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울대 산업디자인학과 출신 정주형 사장은 "최근 SK 한국방송광고공사 등의 굵직굵직한 프로젝트들을 연이어 수주하는 등 불황중 호황을 누리고 있다"며 자신감을 피력했다. (02)542-1987

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