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만한 프로그램] (19일) '덕이' ; '태조 왕건' 등

□추적 60분(KBS2 오후 9시40분)=지구상의 다이어트는 2천8백여 가지.

첨단과 신종이라는 이름을 내걸고 앞다퉈 출시되고 있는 다이어트 시장이 2000년 하반기에는 1조원을 넘을 것이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다.다이어트 시장이 커지는 만큼 부작용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피해자도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첨단 다이어트의 허와 실 그리고 검증되지 않은 다이어트 제품들에 대한 적절한 규제방안을 찾아본다.

□덕이(SBS 오후 8시50분)=지석과 꼭 결혼하겠다는 귀진의 뺨을 올려붙이는 순례.귀진은 인연을 끊겠다는 의지로 받아들이겠다고 순례에게 매몰차게 말한다.

영국은 귀덕을 제천 사람들로부터 존경받는 인물로 만들겠다며 한의원 차릴 준비를 서두른다.

달중은 영국과 귀덕의 혼례문제를 순례에게 의논하는데….□태조 왕건(KBS1 오후 9시45분)=종간은 고심 끝에 정주에서 혼례를 마치고 돌아온 왕건과 마주앉는다.

두 사람은 그 동안 마음에 품어 왔던 이야기들을 나눈다.

왕건과 종간의 일시적인 제휴,그러나 그들의 속마음은 여전히 물과 기름처럼 나눠져 있다.한편 변질된 궁예의 미륵 신앙은 점점 그 도를 더해만 간다.

백제에서 마진국의 내분을 확인하게 되면서 최승우는 그만의 새로운 계략을 준비하는데….

□다큐멘터리 성공시대(MBC 오후 10시35분)=초등학교 출신의 대학교수 빵 박사 신철수씨편.

경기중학교에 합격하고도 학교에 갈 수 없었던 어린 시절.신 교수는 잡화상 점원,메리야스 공장 등을 전전하다가 18세 때 처음 제과점에 들어가 빵과 인연을 맺는다.

바닥청소부터 시작해 현재 대학교수 자리에 오르기까지 온갖 삶의 질곡 앞에서도 무릎 꿇지 않았던 그의 성공비결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