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e비즈 大賞 '윈윈마켓 플레이스'..산자부, e비즈 시상식

기업간 전자상거래(B2B)업체인 매크로21의 ''윈윈마켓플레이스(www.macro21.com)''가 제4회 한국 e비즈니스 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삼성전자의 ''삼성소프트(www.samsungsoft.com)''는 한국경제신문 사장상을 수상했다.산업자원부는 12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한국 e비즈니스 시상식을 열고 매크로21 삼성전자 등 8개 업체의 쇼핑몰을 우수 사이버 쇼핑몰로 선정해 시상했다.

한국 e비즈니스 대상은 한국경제신문사와 전자거래진흥원 등이 지난해 전자상거래 확산을 위해 제정한 것으로 산업자원부가 후원하고 있다.

또 분야별 우수상 수상업체로 △종합부문 프라이스NGO(www.pricengo.com) △전문부문 삼성물산 크리센스(cresens.com) △경매부문 아이럭서리(iluxury.co.kr) △서비스부문 VIP스탁컴(www.vipstock.com)이 선정됐다.시상식에서는 이와함께 데이콤의 천리안쇼핑ifeeli,현대백화점의 e현대백화점,인터파크의 인터파크 등 38개 쇼핑몰에 대해 e트러스트 인증로고를 수여했다.

e트러스트 인증은 정부와 민간기관이 믿을 수 있는 쇼핑몰이라는 점을 공인하는 것으로 해당 업체는 인증마크를 1년동안 사용할 수 있다.

산자부는 지금까지 매년 두차례 실시되던 한국 e비즈니스상의 권위를 높이기 위해 내년부터 연 1회 시상으로 바꾸고 대상의 품격도 산업자원부 장관에서 대통령상 또는 국무총리상으로 높이기로 했다.

김수언 기자 soo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