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시대] 'e-Test' : '삼성SDS멀티캠퍼스'란

e-Test를 시행하는 삼성SDS멀티캠퍼스(소장 류병수)는 기업교육전문 인터넷사이트인 e-Campus(www.e-campus.co.kr)와 전산개발전문인력을 배출하는 SW College(소프트웨어대학)를 운영하고 있다.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정보화 및 정보기술관련 경력을 관리하고 개발해주는 전문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e-Campus=지난 98년 노동부 인터넷 통신교육 1호 기관으로 지정되면서 국내 최초로 원격교육 상용서비스를 실시했다.

현 회원수는 13만명,월 수강인원은 8천명이다.

정보기술과 어학,경영분야에 걸쳐 2백여개의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수강 신청부터 수료에 이르기까지 교육담당자가 인터넷을 통해 직원의 학습 몰입 정도를 조회할 정도로 교육생 관리가 철저하다.

수강생의 질문에 답변하고 과제를 채점하는 역할 등을 맡는 과정별 첨삭지도 강사의 활동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각 기업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사내 원격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ASP사업 등 솔류션 사업과 맞춤형 컨텐트 개발사업도 하고 있다. 한국통신 데이콤 외환은행 서울은행 대우중공업 한국타이어 한솔제지 등 고객사가 5백여개에 달한다.

지난해 10월부터 윈글리시,송강흠 인터넷어학원,Evercation(박정어학원) 등 국내 어학교육전문사이트의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어학플라자를 개설,운영중이다.


SW College=지난 91년 개설된이후 전산개발전문인력 4천명을 배출했다. 교육내용은 IT스페셜리스트,인터넷,국제공인자격,멀티미디어 분야로 구분된다.

전산 관련 기본기술과 시스템개발 핵심기술,실무 프로젝트 활동 등을 통해 실무중심의 교육을 실시한다.

선진국 IT업체의 상품에 대한 응용능력을 인증하는 자격인 국제공인자격 취득 대비반과 선발시험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MCSE/MCSD취득과정,선의 SCJP취득과정,ERP(SAP R/3)컨설턴트 취득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프랜차이즈사업=정보기술 분야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지방IT 인력 양성을 위해 전국 규모의 프랜차이즈사업(www.itclick.co.kr)에 나서고 있다.

일명 "IT 클릭"(Click)사업을 위해 부산 대전 광주의 대학 및 학원 3곳을 프랜차이즈 교육기관으로 선정,시범사업을 벌이고 있다.

오는 2월부터 전국의 16개 주요 도시에서 8개 대학과 23개 IT전문학원을 파트너로 삼아 연간 2만5천여명의 IT인력을 양성할 방침이다.

인터넷,자바,리눅스,웹 등 9개 분야 12개 전문교육과정에서 각종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해외 진출=중국의 Sino-Sky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중국 현지에서 IT산업인력을 양성키로 했다.

고졸이상의 인력을 대상으로 고급기술자로 키워낼 계획이다.

원격교육솔루션인 e-Campus를 활용,연변대학교의 원격교육시스템 구축도 지원키로 했다.

연변대는 이를 바탕으로 학생 및 교직원의 전산능력을 배양할수 있게 된다.

글로벌네트워크 경영체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앞으로 현지의 유력파트너와 합께 원격교육해외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우선 정보기술전문가과정을 차별화해 국제공인자격과정,프로그래밍,ERP 및 각종 시스템 전문가과정을 개설,해외교포들의 정보화 수준을 높이기로 했다.

중장기적으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도 서비스를 제공,해외고객들이 모국어로 정보기술 교육을 받을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