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4일) '10대 리포트' ; '그래도 사랑해' 등

□10대 리포트 (EBS 오후 5시10분) =''스타를 꿈꾸는 아이들''

스타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10대들의 모습과 스타가 되는 경로, 또래 스타에 대한 10대들의 생각을 들어본다.가수가 되기 위해서 노래뿐만 아니라 작곡, 춤까지 배우고 연기자가 되기 위해 엑스트라를 시작한 청소년들.

연예인 양성 아카데미 관련자와 기획사 매니저를 찾아가 스타가 되는 과정을 알아본다.

□그래도 사랑해 (SBS 오후 8시50분) =아버지 박 회장이 인수한 쇼핑센터에 들른 기철은 막막하기만 하다.영혜로부터 아버지가 자신을 시험해보기 위해 일을 꾸몄다는 소리에 기철은 더 이상 화를 참을 수가 없다.

결국 기철은 박 회장을 찾아가 일을 못하겠다고 말한다.

□호기심 천국 (SBS 오후 5시50분) =똑같은 재료를 써서 만든 요리도 만드는 사람에 따라 음식맛에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손과 도구를 써서 만든 김치 맛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일반인 1백50명을 대상으로 실험했다.

정말 손맛이란 있는 것인지 알아본다.

□한국의 자연 (MBC 오전 7시10분) =''하늘로 뛰는 물고기, 숭어'' 울산의 도심을 흐르는 태화강은 상당히 오염된 강이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이곳에 숭어들이 찾아오기 시작했다.

이들 숭어는 어디에서 왔으며 또 오염된 강물도 마다 않는 것일까.

그 이유와 함께 숭어의 산란과 양식 등 어족자원으로서의 숭어의 중요성을 짚어본다.

□태조 왕건 (KBS1 오후 9시45분) =왕건은 북서풍이 거세게 불고 있는 압해도 해안 근처에 이르자 모든 전함을 세운 채 하늘에 제를 지내기 시작한다.

이 소식을 전해들은 견훤은 왕건이 술책을 부리는 줄로 믿고 선제공격에 나선다.

그러나 견훤이 공격하기 바로 직전 견훤의 군함 쪽으로 드디어 남동풍이 불기 시작한다.

왕건은 이때를 이용해 견훤의 전함을 모두 불태워 버리는데….

□추적 60분 (KBS2 오후 9시40분) =IMF 이후 속출하는 부도기업을 살리기 위해 공적자금을 투입한 지 벌써 4년째다.그러나 1백20조원에 이르는 공적자금이 기업의 부도를 막기는커녕 부실경영의 주범인 기업주들의 재산 챙기기에 한 몫을 하고 있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가족이나 친인척은 물론 제3자까지 동원하는기업주들의 재산 빼돌리기 수법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