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17일) '그것이 알고싶다' ; '엄마야 누나야'등

□엄마야 누나야(MBC 오후 7시55분)=영숙이 입원해 있는 병원에 도착한 학수는 차마 영숙을 보지 못하고 그냥 돌아선다.

때마침 수철을 만나러 온 행자는 학수의 차에 부딪칠 뻔한다.숨어서 이를 지켜보던 수철은 자신의 비밀이 밝혀질까봐 조마조마하다.

□희망풍경(EBS 오전 7시20분)=2000년 좋은 한국인 대상을 수상한 장순옥(49)씨를 만나본다.

척추카리에스로 인해 몸이 불편한 장씨가 이끌어 가는 천사의 집.그 곳에는 자폐아,몽골리즘,뇌성마비 등 중증장애 아동들이 살아가고 있다.

딸 윤미(20)마저 장애인이라 더 더욱 버려진 장애 아동들을 품에 안을 수밖에 없다는 장순옥씨의 아름다운 삶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경제매거진(MBC 오후 9시45분)=매년 쌀 소비가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수입쌀과의 차별화를 위해 각 지방단체들이 고품질 쌀의 브랜드화에 앞장서고 있다.전남 해남의 땅끝 햇살,경북 울진의 게르마늄쌀 등 1백여종의 브랜드 쌀이 농협 백화점 할인점 등에서 선보이고 있다.

새롭게 바뀌고 있는 곡물의 상품화를 진단해보고 값이 배 이상 비싸도 선호하는 이유를 알아본다.

□이소라의 프로포즈(KBS2 밤 12시40분)=애절하고 호소력 있는 목소리가 매력적인 가수 이현우.가수생활 10년을 맞이한 그가 자신이 아끼는 노래들을 새롭게 리믹스해 들려준다.

99년 ''I believe''로 투명한 목소리를 인정받은 가수 이수영이 더욱 성숙해진 모습으로 오랜만에 인사한다.

또 드라마 ''눈꽃''의 주제가를 불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주인공 플라워의 색다른 무대도 마련했다.

□태조 왕건(KBS1 오후 9시45분)=왕건이 백제의 적장 수달을 데리고 철원으로 향하는 동안 궁예는 왕건에게 시중을 맡기어 곁에 두기로 결심한다.

궁예는 더욱더 북벌에 집착하지만 건강은 악화일로로 치닫는다.

왕건이 개선장군이 되어 환도하는 날,궁예는 포로 수달에게 자신에게 황제의 예로써 절을 하지 않으면 불구덩이 속에 집어넣겠다고 엄포를 놓는데….

□그것이 알고싶다(SBS 오후 10시50분)=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중·고생 10명 중 3명 정도가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다고 한다.

또 80% 이상은 기회만 주어진다면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다고 대답했다.하지만 우리 사회에는 아직도 10대가 아르바이트를 하면 탈선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하는 어른들이 많다.

10대들의 아르바이트 세계를 밀착 취재하고 이를 건전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