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스터디] 전문 학습지 : 영어수업시대 '특급 도우미'

[ YBM-시사영어사 학습지 5種 ]

학습지 시장이 세분화되면서 특정과목만을 대상으로 한 전문학습지가 등장,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새학기부터 초등학교 3,4학년과 중학교 1학년 영어수업이 영어로만 진행되는데다 새 영어교과서가 독해에서 말하기.듣기 위주로 바뀜에 따라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문교육기관의 노하우와 전문교사인력을 활용,기존 학습지가 흉내낼 수 없는 전문성을 갖춘 것이 최대 강점으로 꼽힌다.

"영어교육 1번지"를 자부하는 YBM-시사영어사가 40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내놓은 어린이 영어학습지가 대표적이다. 영어전문학습지=시사영어동아리 디즈니영어박사 시사스토리랜드 시사워드벅 디즈니영어박사 시사파닉스 등 영어의 각 부문을 익힐 수 있는 5개의 영어학습지를 선보이고 있다.

유아~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회화 교재 시사영어동아리는 시사영어사의 간판 브랜드다.

특별히 공부한다는 느낌없이 자연스럽게 화제에 이끌려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저절로 영어를 익힐수 있도록 한 상황중심의 학습방식을 채택했다. 극중에서 스스로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주인공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가운데 학습활동이 이뤄지는 방식이다.

7단계로 이뤄져 있다.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ABC기초에서부터 중학교 2학년 영어까지 다루고 있다. 시간에 관계없이 공부한 내용을 확인.복습할 수 있도록 일정기간 동안의 학습내용을 정리한 모음장이 있다.

"2주학습+1주정리학습+1주 총복습" 방식을 도입,쉽게 잊어버리고 싫증내는 습관을 없애는데 주력했다.

디즈니영어박사는 유아.유치원생을 위한 회화교재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 만화주인공들이 등장,놀면서 공부하도록 꾸몄다.

영어동화 읽기 교재인 시사스토리랜드는 나이에 관계없이 재미있는 동화를 읽으면서 영어를 공부하도록 했다.

또 알파벳의 소리와 철자와의 관계를 규칙으로 만들어 정확한 발음을 배울수 있도록 한 시사파닉스와,노래와 챈트를 통한 반복학습으로 따로 외우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영단어를 기억할 수 있도록 한 시사워드벅도 시사영어사만이 가진 영어전문학습지다.

전문교사 체제=영어전담교사 양성과정인 "SETTA"(Sisa English Teachers Training Academy)를 운영하면서 교사의 전문성을 키워주고 있다.

매주 본토 영어강사를 통해 발음과 회화를 지도한다. 홈페이지(dongari.ybmsisa.com).080-200-0505.

이건호 기자 leek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