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사이버 이벤트' 풍성 .. 닷컴, 이미지 높이기

닷컴기업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푸른 5월은 1년중 각종 행사가 가장 많은 달.어린이 날, 어버이 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이 몰려 있다.

닷컴기업들로선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매출도 늘릴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여성포털인 젝시인러브(www.xyinlove.co.kr)는 "아내 포토키드" 서비스와 "남편 기살리기" 이벤트를 실시한다.아내가 게시판에 글을 남기면 이 메시지를 남편에게 e메일로 전송하고 가장 아름다운 사연을 쓴 주부중 하루 5명을 뽑아 아내사진을 부착할수 있는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라이코스코리아(www.lycos.co.kr)는 조카선물 마련하기, 부모님께 보약선물하기 이벤트를 벌인다.

추억의 장난감 3종류를 게시판에 적은 네티즌중 추첨을 통해 바비인형(30명)과 프라모델(30명)을 준다.경매사이트인 옥션플러스(www.auctionplus.co.kr)는 5월 한달간 구매고객 전원에게 어머니 명함을 무료로 만들어 주는 행사를 실시한다.

"누구 어머니"로 불리는 어머니들에게 잃어버린 이름을 찾아주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사이버링크의 인터넷우체국 유포스트(www.yupost.com)는 5월말까지 카드와 선물을 발송해 주고 경품도 제공하는 "게릴라 이벤트, 5만명을 모아라"를 실시한다.TV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게릴라 콘서트"에 착안한 이 행사를 위해 회사측은 노트북PC와 휴대폰, 디지털 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을 내걸었다.

네트워크 소프트웨어업체인 휴로닉스(www.huronix.com)와 e메일 마케팅업체인 에브리존(www.everyzone.com)은 전직원의 어버이에게 카네이션 꽃바구니와 케익 등을 선물하기로 했다.

에브리존 신동윤 사장은 "밤샘 야근으로 부모님께 신경을 쓰지 못하는 직원들을 대신해 회사차원에서 감사의 뜻을 표시하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인터넷 장난감 전문쇼핑몰 토토하우스(www.totohouse.co.kr)는 15일까지 어린이 장남감 모델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장난감을 갖고 노는 아이의 귀여운 모습이 담긴 사진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상금을 주고 최우수상 수상자는 광고 모델로 활동할수 있는 기회를 줄 계획이다.

인터넷 육아 사이트 제로투세븐(www.0to7.com)은 15일까지 "멀티동화 공짜보기" 행사를 실시한다.

유료로 제공되는 멀티미디어 동화 50편을 회원에 가입하면 이틀동안 공짜로 보여준다.

두루넷쇼핑(www.thrunetshopping.com)은 15일까지 귀금속 생활용품,완구 화장품세트 등 2백여종의 선물을 최고 55% 할인판매한다.

바비인형 강아지로봇 등 40여가지 어린이용 선물과 초소형 저주파치료기, 카네이션 꽃다발, 넥타이 등을 시중가격보다 싸게 구입할수 있다.

인터넷 공동구매 사이트를 운영하는 마이공구(www.my09.com)는 어린이 DDR, 건강의료용품, 천연진주 귀고리 등 선물 공동구매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여러 구매자가 공동으로 상품을 구입하는 까닭에 시중가보다 싸게 살수 있다.

천리안의 인터넷 쇼핑몰 아이필아이(www.ifeeli.com)도 가정의 달 선물코너를 마련, 15일까지 완구 게임 등 어린이 용품과 효도상품을 최고 67%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 소프트웨어 전문쇼핑몰 코리아소프트닷컴(KoreaSoft.com)은 "어린이매장"을 오픈, 다양한 게임과 교육용 SW 등 50여가지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게임을 잘 모르는 어른들이 자녀들을 위한 선물을 쉽게 고를 수 있도록 상품분류 기능을 강화했다.

강현철 기자 hc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