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투자 개방형뮤추얼 판매 .. SEI에셋 펀드 30일부터
입력
수정
3개월 가량의 투자로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개방형 뮤추얼펀드가 나왔다.
SEI에셋코리아는 29일 주로 만기 1년미만의 금융채,단기 회사채및 CP(기업어음) 등 금리변동에 방어적인 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세이 Step By Step 혼합형 펀드'를 개발, 30일부터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이 펀드는 만기가 얼마 남지 않은 단기 채권및 유동성 자산에 최대 90%의 자금을 투자,수익의 안정성을 확보한뒤 확실한 금리강세 상황에서만 공격적 투자로 수익률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공모주 투자를 통해 추가수익을 확보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펀드자산 투자비율은 △채권및 유동성 자산에 90%이하 △현금성 자산에 10%이상 △공모주에 3%이하 등이다.
수시로 환매가 가능하지만 가입후 90일이 안돼 환매할 경우엔 이익금의 70%를 환매수수료로 물어야 한다.
따라서 3개월 가량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굿모닝증권 동양증권 LG투자증권을 통해 판매된다.
SEI에셋코리아는 불안한 경제상황과 금리변화의 불안정성으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고 있는 투자자들을 위해 이 상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SEI에셋코리아는 지난 27일 현재 6천9백억원의 개방형 뮤추얼펀드를 판매하는 등 개방형 뮤추얼펀드의 성공적 정착을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자산운용사다.
하영춘 기자 hayo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