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혼수 大戰] 결혼식 일주일전부터 피부관리..'신부 화장법'
입력
수정
영원히 기억되는 결혼식날,얼룩덜룩한 얼굴로 멋진 추억에 흠집을 내고 싶지 않다면 적어도 결혼식 일주일 전부터는 피부관리에 들어가야 한다.
평소 소홀하기 쉬운 부분을 집중적으로 손질하여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만들어준다.
아이케어=아이크림을 바르고 눈꺼풀 위를 나선형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 준다.
그 다음에는 눈가를 끌어올리는 기분으로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를 한다.
마지막으로 눈을 감고 둘째손가락으로 눈꺼풀을 가볍게 누르면서 눈을 뜨는 동작을 4~5회 정도,눈머리쪽의 지압점을 지그시 눌러주는 동작을 5회이상 반복한다.
아이에센스를 화장 솜에 적셔 5분정도 얹어 두면 눈가의 건조를 빠른 시간 안에 해소할 수 있다.
립케어=먼저 입술이 트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잠자기 전에 립크림이나 에센스를 입술에 발라 주도록 한다.
또는 크림에 에센스를 몇방울 섞은 후 입술에 바르고 나선형으로 가볍게 마사지해준다.
그 다음에 입주위에도 에센스를 충분히 바른 후 중지로 인준에서 입꼬리를 향해 끌어올리듯 힘을 가해준다.
빠른 효과를 위해 에센스를 바른다음 비닐 랩을 10~15분 정도 대고 있어도 좋다.
목케어=가슴선이 깊게 파인 웨딩 드레스를 입을 경우 목에도 신경을 쓰도록 한다.
스킨을 화장솜에 적셔 피부를 두드려 진정시켜 준다음 노화방지 효과가 뛰어난 에센스를 턱과 목에 골고루 펴 발라준다.
링클효과가 우수한 넥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핸드 케어 및 바디케어=자기 전에 간단한 손마사지를 해줌으로써 깔끔한 손을 만들어주도록 한다.
팔꿈치부터 손톱끝까지 핸드크림을 듬뿍 발라주고 손가락 하나하나를 안쪽에서 끝쪽으로 나선형을 그리며 마사지해 준다.
이어서 손가락 사이를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고 손등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한다.
마지막으로 팔꿈치부터 손목을 향해 마사지하는데,문지르지만 말고 어깨를 주무르듯 팔부분을 주물러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바디의 경우 발꿈치나 팔꿈치 등 각질이 생기기 쉬운 부분의 각질을 제거해주고 보습용 바디로션을 발라준다.
깔끔한 노출을 위해 팔,다리의 제모도 잊지 않는다.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쉐이빙 폼이나 비누 거품을 충분히 이용,부드럽게 면도한다.
결혼식 전날=기초 스킨케어에 충실하도록.
특별히 다른 화장품을 쓰거나 평소에 하지 않던 스킨케어를 하여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한다.
영양크림과 에센스를 섞어 가벼운 마사지를 해주고,입술이나 볼 등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부분에 에센스를 충분히 발라 건조를 예방한다.
피지분비가 많은 경우에는 피지조절 효과가 있는 에센스를 메이크업 받기 직전에 발라주어 피지분비를 조절해 준다.
/태평양 미용연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