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24일) '여인천하' ; '한민족리포트' 등
입력
수정
□여인천하(SBS 오후 9시55분)=김상궁은 경빈에게 윤비가 중종에게 눈물까지 보이며 왕세자 재시험을 불허하라는 주청을 올렸다고 귀띔한다.
윤비의 주청에 중종의 마음이 움직일 듯 보였다는 김상궁의 말에 경빈은 연상을 내리치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낸다.
한편 김안로는 백치수를 찾아가 그동안 조정 신료들에게 건네준 어음액수와 일자가 적힌 치부책을 내어달라고 부탁한다.
백치수는 치부책이 없다고 잘라 말하는데….
□테마쇼 환상특급(KBS2 오후 6시30분)=아기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본다.
최근 결혼을 발표한 김호진·김지호 커플과 현재 사랑을 키우고 있는 박준형·한고은 커플에게서 태어날 아기는 어떻게 생겼을까.
이들 커플을 비롯해 MC 강병규 홍진경의 가상 아기는 어떻게 생겼을지 알아본다.
또 음악으로 전인적인 영재를 만든다는 영재교육 현장을 밀착 취재하고 내 아기 예쁘고 머리 좋게 만드는 '베이비 마사지법'에 대해 살펴본다.
□한민족리포트(KBS1 오후 11시35분)='베이비 워시-카이로 김진홍 목사'' 이집트의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이 모여 사는 빈민가 쇼브라.
이곳에서 작은 희망의 싹을 틔운 한 한국인이 있다.
가난한 이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코리아 메디컬센터'를 비롯해 정신지체아동 교육시설인 '천사원'과 몸이 불편한 노인들을 돌보는 '노인원'을 운영하고 있는 김진홍 목사가 그 주인공.
1989년 처음 이집트에 도착해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그의 아름다운 이집트 사랑이야기를 들어본다.
□EBS 문화센터(EBS 오전 9시)=대부분의 사람들은 명절이나 혼례식 등 특별한 때에만 한복을 입는다.
이 때문에 아직 입는 방법이나 순서에 서투른 사람들이 많다.
'한복으로 멋 내는 한가위' 그 첫 번째 시간에는 우리 옷 바로 입는 법에 대해 배워본다.
여자 한복의 속옷 갖춰 입기와 남자 한복의 조끼·마고자 입기의 주의점,옷고름과 대님 매기 등에 대해 상세히 알아본다.
한복을 입고 가져야 할 바른 몸가짐에 대해서도 살펴본다.